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S&T모티브, 필리핀 정부에 총기공장 설립 제안

-두테르테 방한 기간 중 전달…필리핀 국방부 검토 착수

김병용 기자

기사입력 : 2018-06-11 08:00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김병용 기자] S&T모티브 등이 로드리고 두테르테 대통령 방한 기간 중 필리핀 정부에 총기 생산공장 설립을 제안했다.

10일(현지시각) 국영신문 마닐라 불러틴 등에 따르면 필리핀 국방부는 한국 방위산업체로부터 총기를 수입하는 조건으로 기술 이전 등을 요구하고 있다.
이에 S&T모티브와 다산기공은 필리핀 국방부 관계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현지 총기 생산공장 설립을 제안했다고 이 신문은 보도했다.

이 신문은 또 필리핀 국방부가 두 회사의 제안에 대해 검토에 착수했고, 세부적인 조건 등을 꼼꼼히 따져 한 곳을 선정할 가능성이 높다고 덧붙였다.

델핀 로렌자나 필리핀 국방부 장관은 "총기 제조 시설을 고려하기 전에 군대와 경찰, 해안경비대 및 기타 기관의 필요를 충족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두테르테 대통령은 짧은 방한 기간에도 한국산 무기에 깊은 관심을 보였다.
지난 5일 서울 용산 국방부 청사에 찾아 한국산 기동헬기 ‘수리온’ 시동을 직접 걸어봤다. 또 S&T모티브와 다산기공이 제작한 소총, 기관총 전시장소로 이동해 약 20분간 둘러봤다.


김병용 기자 ironman17@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