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자유한국당 입당하면 제2의 김병준”...김동연 정치적 의사결정의 위기 발언 미묘한 파장

온기동 기자

기사입력 : 2018-11-09 07:08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온기동 기자] 김동연 부총리 ‘정치적 의사결정의 위기’란 무슨 의미를 담고 있을까.

김 부총리는 이날 국회에 출석 “한국경제가 지금 위기라는데 동의 하지 않는다. 어떻게 보면 경제에 관한 '정치적 의사결정'의 위기인지도 모르겠다"고 말했다.
김 부총리는 자유한국당의 경제위기에 직면에 있다는 지적과 관련 “위기의식을 가져야 할 때”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김 경제부총리가 '정치적 의사 결정의 위기'를 언급한 것은 매우 이례적이다.

김 부총리의 발언은 경제정책에 이견을 보여온 청와대 장하성 정책실장과 현정부 고위층 경제정책 결정 과정을 비판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청와대와 민주당에서는 "현재 김 부총리 머릿속에는 경제보다 정치를 생각하고 있는 것같다“는 말이 나왔다.
누리꾼들은 “자유한국당에서 호의적 발언이 나오던데 그쪽으로 가는 것 아니겠지” “자유한국당 입당하면 제2의 김병준”등 반응을 보였다.


온기동 기자 16990@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