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오늘날씨] 수능일 미세먼지 농도 나쁨 대란, 중국발 황사 한반도 진입

김대호 소장

기사입력 : 2018-11-15 04:24

오늘날씨는 미세먼지 농도 나쁨 대란이다. 수능일 미세먼지가 극성이다.기상청은 수능일 오늘날씨 일기예보에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그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낮에 서쪽지방부터 구름이 많아지겠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보기
오늘날씨는 미세먼지 농도 나쁨 대란이다. 수능일 미세먼지가 극성이다.기상청은 수능일 오늘날씨 일기예보에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그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낮에 서쪽지방부터 구름이 많아지겠다고 밝혔다.
[글로벌이코노믹 김대호 소장 ] 오늘날씨는 미세먼지 농도 나쁨 대란이다.

수능일 미세먼지가 극성이다.
기상청은 수능일인 15일 새벽 오늘날씨 일기예보에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그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낮에 서쪽지방부터 구름이 많아지겠다고 밝혔다.

기상청은 특히 오전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많겠다고 내다봤다.

기상청은 수능일 기온에 대해서는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으나 아침 기온은 다소 낮아져 쌀쌀하며 낮 기온은 일사에 의해 오르면서 포근하여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다고 예보했다. 큰 일교차가 오늘날씨의 최대 복병인 셈이다.

문제는 미세먼지이다. 미세먼지로 공기가 답답해져 수능일 수gja생들에게 고통을 줄 수도 있다.
중국 기상청은 베이징과 일부 지역에 스모그 비상령을 발동한 상태이다.

베이징의 공기질은 이시각 현재 '심각한 오염 상태인 5급에 달해 있다,

초미세먼지 농도도 높아 227㎍/㎥에 달하고 있다.

베이징 은 공기질지수가 300도 넘어 가장 나쁜 6급 수준 이다.

베이징은 6환 도로의 차량 통행을 전면 차단했다.
징타이, 징강아오, 징쿤 등 13개 고속도로도 일부 봉쇄됐다.

중국 기상청은 베이징일원에 대기오염 황색경보가 발령됐다.

톈진(天津), 허베이(河北)성, 허난성등에서 심각한 대기오염 경보가 내려졌다.

이번 대기오염은 난방철을 맞아 농촌 지역에서 석탄을 사용하고 있는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 오늘날씨 일기예보

기상정보 : 2018년 11월 15일 04시 10분 발표

< 기상 현황과 전망 >

o 현재, 전국이 맑으나, 서쪽지방과 경북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낀 곳이 있고, 그 밖의 내륙에도 안개가 낀 곳이 있습니다.

* 주요 지점 가시거리 현황(15일 04시 현재, 단위: m)

- 경기도: 안산 400 오산 590

- 강원도: 해안(양구) 150 영월 210 대관령(평창) 210 서석(홍천) 260

- 충청도: 아산 90 청양 190 상당(청주) 190 세종연기 540

- 전라도: 임실 40 복내(보성) 140 구례 300 곡성 570

- 경상도: 대곡(진주) 90 안동 160 봉화 210 군위 240 청도 280 함양군 340

* 시정계 관측 값은 목측 값과 차이가 있을 수 있음

o 오늘은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그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낮에 서쪽지방부터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o 내일(16일)은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중부지방은 구름이 많겠습니다. 한편,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고 남해안은 아침부터 낮 사이에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제주도는 낮부터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16일)

- 남해안, 제주도. 울릉도.독도: 5mm 미만

- 북한(15일 밤부터): 5~10mm

* 예상 적설(15일 밤부터 16일 새벽까지)

- 북한: 3~8cm

* 예상 강수량은 05시 예보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o 모레(17일)는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에 서쪽지방부터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한편, 강원영동은 가끔 구름많고 새벽부터 아침 사이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 기온과 서리, 얼음 전망 >

o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고, 아침 기온은 복사냉각으로 떨어지고 낮 기온은 일사에 의해 오르면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o 한편, 당분간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내륙에는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중부내륙과 남부산지에는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으니, 농작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안개 전망 >

o 오늘 오전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많겠고, 당분간 밤부터 아침 사이 내륙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강풍 전망 >

o 내일(16일) 오후부터 모레(17일) 오전까지 서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해상 전망 >

o 내일(16일)과 모레(17일)는 서해먼바다와 제주도남쪽먼바다, 동해먼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 수능일 기상 전망 >

o 수능일인 오늘은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그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낮에 서쪽지방부터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특히, 오전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o 한편, 수능일인 오늘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으나, 복사냉각으로 인해 아침 기온은 다소 낮아져 쌀쌀하겠고, 낮 기온은 일사에 의해 오르면서 포근하여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수험생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김대호 소장 tiger8280@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