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증권사 "삼성바이오로직스, 상장폐지 가능성 낮다"…실질심사제도 이후 상폐없어

최성해 기자

기사입력 : 2018-11-15 11:17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상장폐지 우려에 대해 시장 전문가들은 상장폐지가 현실화될 가능성이 낮다는데 의견이 일치하고 있다.

홍가혜 대신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를 통해 실질심사 제도 도입 이후 상폐 사례가 없다는데 무게를 뒀다.
홍연구원은 "유가증권시장 상장규정 제48조 제2항 본문에 따라 기업의 계속성, 경영의 투명성, 그 밖의 공익 실현과 투자자 보호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다는 점을 참작하면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상폐 가능성은 제한적"이라고 전망했다.

진홍국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15일 보고서에서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상장폐지 가능성이 제한적이라는 것은 두말하면 입 아프다"며 "기관투자자들은 크게 놀랍지 않다는 반응인데, 자회사 가치를 고의로 상향 평가했다는 것을 입증할 내부 문건이 나오면서 어느 정도 예상된 결과였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진 연구원은 이어 "김용범 증선위원장이 기자들과 문답에서 상장 적격성 실질심사제도 도입 이후 16개 회사가 심사 대상이었으나 회계처리 기준 위반으로 상폐된 사례가 없다고 밝혔다는 점도 상폐 가능성이 제한적일 거라는 관측에 힘을 실어준다"고 분석했다.

한편 증권선물위원회는 지난 14일 삼성바이오로직스 회계처리 위반안건에 대해 2014년까지 삼성바이오에피스를 자회사로 분류한 것은 위법이라고 최종결론을 지었다
이 같은 결정으로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대해 대표이사 해임권고, 검찰고발조치를 의결했다. 또 유가증권시장에서 삼성바이오로직스 매매가 당분간 정지되며 거래소의 상장 실질심사 대상이 된다고 지적했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