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CGV, 중국 상하이에 4DX with ScreenX 오픈

김형수 기자

기사입력 : 2018-11-16 09:31

CJ CGV=제공이미지 확대보기
CJ CGV=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CJ CGV의 자회사 CJ 4DPLEX는 지난달 26일 중국 CGV상하이 푸동인상청에 4DX with ScreenX관(96석)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중국 1호 융합관을 오픈한 CGV상하이 푸동인상청은 상하이 푸동의 핵심 상권으로, 40만여명의 인구가 밀집해있는 삼림지역의 인상청 쇼핑몰에 위치해 있다.

4DX with ScreenX는 영화 장면에 따라 다양한 효과를 느낄 수 있는 오감체험특별관 4DX와 정면 스크린을 넘어 좌우 벽면까지 3면이 스크린으로 펼쳐지는 다면상영시스템 스크린X가 결합된 신개념 기술 융합관이다. 지난 4월 미국의 권위 있는 발명 시상식 ‘2018 에디슨 어워드’에서 ‘미디어와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 엔터테인먼트’ 부문 은상의 영예를 얻기도 했다.

중국 융합관 첫 상영작으로는 중국에서 16일 개봉하는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가 선정됐다. 이 영화는 어둠의 마법사 ‘그린델왈드’(조니 뎁)를 막기 위해 ‘덤블도어’(주드 로)가 ‘뉴트’(에디 레드메인)에게 도움을 청해 분열하는 마법사 사회를 구하고자 하는 판타지 블록버스터다.

4DX with ScreenX 버전으로 선보이는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는 독창적인 마법 세계가 3면 스크린에 드넓게 펼쳐지고 역동적인 4DX 모션 효과가 어우러져 생생한 영화 관람이 가능하다.

특히 영화 초반부 ‘그린델왈드’가 타고 있는 하늘을 나는 마차가 물 속으로 떨어지는 장면이 압권이다. 정면과 좌, 우 스크린에 마차 내부 상황과 외부 전경까지 긴박하게 보여주는 동시에, 비바람을 연상케 하는 환경 효과와 4DX만의 실감나는 모션이 더해져 영화 속 상황이 실제로 눈앞에서 펼쳐지는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4DX with ScreenX 오픈을 기념해 16일에는 현지 언론 매체와 극장 관계자들을 초청한 공식 개관식도 진행한다. 첫 상영작인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를 선보여 4DX with ScreenX의 매력과 기술력을 소개할 예정이다.

CJ 4DPLEX는 지난해 7월 CGV용산아이파크몰에 세계 최초의 기술 융합관을 선보인 후, 지난 7월에는 프랑스 ‘파테 보그르넬’ 극장에 글로벌 1호점을 오픈해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을 소개하며 큰 인기를 모았다.

국내 융합관의 경우 첫 할리우드 상영작이었던 ‘킹스맨: 골든 서클’이 59%를 웃도는 높은 객석률을 기록했으며, 그 다음으로 액션 블록버스터 ‘메가로돈’이 58%, 공포 영화 ‘더 넌’은 49% 객석률에 달하는 호응을 이끌어냈다.

프랑스 융합관에서는 가장 최근 선보인 음악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가 51%의 높은 객석률을 나타냈으며, 그 다음으로는 ‘앤트맨과 와스프’가 객석률 47%를 기록하는 등 관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만년 B급 감성 푸조, 408로 확 달라졌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