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KB국민은행 지분 보유 인도네시아 부코핀 은행, 자연재해 피해자 지원

-팔루, 동갈라 지역주민 지원 위해 5억 루피아 전달

장성윤 기자

기사입력 : 2018-11-16 11:22

인도네시아 부코핀 은행이 다시 한번 자연재해 피해자 지원에 나섰다.(사진=ekonomi)이미지 확대보기
인도네시아 부코핀 은행이 다시 한번 자연재해 피해자 지원에 나섰다.(사진=ekonomi)
[글로벌이코노믹 장성윤 기자]
KB국민은행이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부코핀 은행이 다시 한번 자연재해 피해자 지원에 나섰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부코핀 은행은 최근 팔루, 동갈라 등 술라웨시(Central Sulawesi)주 지역주민 지원을 위해 5억 루피아(약 3800만원)를 전달했다.

인도네시아는 지난 9월 중부 술라웨시주 동갈라, 팔루, 마무주, 시기 지역에 규모 7.7의 지진 및 쓰나미가 발생해 2000여 명 이상이 사망했다.

부코핀은행은 지난달에도 1대 주주 KB국민은행을 통해 7억 루피아(약 5430만원) 규모의 지원금을 전달한 바 있다.

현재 인도네시아 부코핀 은행의 지분 22%는 KB국민은행이 소유하고 있다.

부코핀 은행은 지원금 전달 외에도 지진 피해로 인한 현지 건물 및 기반시설 재건축 과정을 담당하는 보사와(Bosawa) 그룹을 지원하기로 했다.


장성윤 기자 jsy33@g-enews.com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만년 B급 감성 푸조, 408로 확 달라졌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