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내일 날씨] 아침엔 영하권 추위...경상·강원 대설특보 가능성

이재구 기자

기사입력 : 2018-12-10 20:59

11일에는 새벽 제주도를 시작으로 비와 눈이 예보됐다. (자료=기상청)이미지 확대보기
11일에는 새벽 제주도를 시작으로 비와 눈이 예보됐다. (자료=기상청)
[글로벌이코노믹 이재구 기자] 기상청은 내일 11일 아침 기온은 서울 영하 3도, 대구 영하 1도로 출발하겠고 한낮엔 전국이 5도 안팎으로 평년 기온을 밑돌아 쌀쌀하겠다고 예보했다.

11일에는 눈비 소식도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11일엔 남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새벽에 제주도에서 비 또는 눈이 시작된다. 낮에는 전국(서울.경기 서해안, 충남해안 제외)으로 확대돼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밤에 대부분 그치겠다.

특히 11일 낮부터 밤사이에 중부지방과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많겠고, 경상내륙과 강원남부에는 매우 많은 눈이 쌓이면서 대설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다.

강원 남부와 영남 일부, 충북엔 최고 7cm, 강원과 충남, 호남과 경남. 경북 동해안과 제주 산지엔 1~3cm의 눈이 예상됐다. 특히 내일 낮부터 밤사이에 내륙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쏟아질 전망이다. 내린 눈이 그대로 얼어붙어 빙판길이 우려된다.

또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낮 동안에도 영하의 기온을 보임에 따라, 내린 눈이 얼어 도로가 결빙되는 곳이 많겠다. 기상청은 시설물 관리와 교통안전, 보행자 안전 등에 각별히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기상청은 11일 예상 적설량은 ▲강원남부, 경북내륙, 경남서부내륙, 충북, 북한(10일부터): 2~7cm ▲강원도(남부 제외), 충남내륙, 전라내륙, 경남내륙(서부내륙 제외), 경북동해안, 제주도산지: 1~3cm ▲경기동부, 서해5도: 1cm 내외로 예상했다.

11일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 울릉도.독도: 5~30mm(12일까지) ▲전국(서울, 경기서해안, 충남해안 제외), 북한(10일부터): 5mm 내외가 될 것으로 봤다.

11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이미지 확대보기
11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12일에는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전라서해안과 제주도는 가끔 구름 많겠다.

기온은 11일과 12일 아침기온이 평년과 비슷하겠다. 기상청은 그러나 내륙을 중심으로 영하권을 보이겠고, 낮 기온도 평년보다 낮아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중부지방(충남 제외)과 경상도에는 건조특보가 발효됐다. 11일에는 비 또는 눈이 오기 전까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내륙에도 차차 건조해지겠다. 기상청은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서해 상에는 눈구름대가 만들어지고 있다. 11일 새벽 제주부터 영향을 주기 시작하겠고, 밤 9시 무렵부터는 눈과 비가 대부분 그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보통 수준을 유지하겠다.


이재구 기자 jklee@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