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러시아 아파트 붕괴, 가스폭발이후 와르르 … 남부 로스토프주 샤흐티

김대호 소장

기사입력 : 2019-01-14 17:49

러시아 아파트 붕괴,  가스폭발이후 와르르  …  남부 로스토프주 샤흐티이미지 확대보기
러시아 아파트 붕괴, 가스폭발이후 와르르 … 남부 로스토프주 샤흐티
[글로벌이코노믹 김대호 소장] 러시아에서 아파트가 폭발 붕괴하는 사고가 일어났다.

러시아 현지언론들은 한국시간 14일 러시아 남부 로스토프주 도시 샤흐티의 9층짜리 아파트 건물 한 가구에서 폭발이 일어나면서 아파트가 통째로 무너져 내렸다고 보도했다.
폭발의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고 있으나 현지 언론들은 가스폭발에 무게를 두고 있다.

일부에서는 테러 가능성도 거론되고 있으나 그 보다는 가스폭발에 의한 우발적 사고 가능성이 더 높은 것으로 보고 있다.

폭발은 건물 최고층 9층의 한 가구에서 일어났다.

이 사고로 현재까지 여성 1명이 사망했으며, 4명이 붕괴 건물 잔해에 매몰돼 구조대가 수색 작업을 벌이고 있다.
러시아 당국은 추가 붕괴 등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인근 아파트을 대피시켰다.

사고 아파트는 지난 1993년 지어진 것으로 72가구가 입주해 있다.

이에 앞서 지난해 12월 31일 우랄산맥 인근 도시 마그니토고르스크에서 가스 폭발에 따른 아파트 붕괴 사고로 39명의 주민이 숨진 바있다.

러시아 아파트들에선 노후한 건물과 낡은 도시가스 설비, 주민들의 부주의 등으로 자주 가스 폭발 사고가 발생하고 있다


김대호 소장 tiger8280@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