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삼성 폴더블폰 갤럭시F 티저 유출…동영상 보니

이재구 기자

기사입력 : 2019-02-02 09:58

삼성 갤럭시S10과 폴더블폰 갤럭시F(가칭) 발표를 앞둔 시점에서 등장한 티저 동영상 속 삼성 폴더블폰. 꽤 얇아 보인다.(사진=유튜브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삼성 갤럭시S10과 폴더블폰 갤럭시F(가칭) 발표를 앞둔 시점에서 등장한 티저 동영상 속 삼성 폴더블폰. 꽤 얇아 보인다.(사진=유튜브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이재구 기자] 삼성전자 폴더블(접이식)스마트폰의 모습을 보여주는 티저 동영상이 등장했다.

더버지는 삼성전자가 오는 20일(현지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발표할 갤럭시F(가칭) 동영상을 확보해 소개했다.
이 행사에서는 갤럭시S10E, 갤럭시S10,갤럭시S10플러스 및 갤럭시S10X(5G폰)이 폴더블폰과 함께 소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동영상에는 옷의 치수를 재는 스마트거울을 보여 주는가 하면 아티스트가 태블릿으로 디자인을 하는 동안 그녀의 등에 문신을 그려주는 로봇, 접을 수 있는 스마트 폰 등 앞으로 볼 수 있는 것들 중 일부를 보여주고 있다. 이 동영상 시작후 24초 정도 지난 지점에서 삼성 갤럭시F의 모습(위 사진)이 등장한다. 사용자는 책을 읽는 것처럼 단말기를 펼쳐 연다. 이 단말기의 모습은 삼성전자가 지난해 11월 삼성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재빨리 보여 주였던 단말기와 비슷해 보인다. 이어 임산부가 스마트폰으로 태아의 초음파 사진을 보는 모습(아래 사진)도 보여준다.
삼성전자 갤럭시S10과 갤럭시F(가칭) 발표를 앞두고 티저 동영상이 등장했다. 스마트 거울을 통해 옷 치수를 재는 모습. (사진=유튜브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 갤럭시S10과 갤럭시F(가칭) 발표를 앞두고 티저 동영상이 등장했다. 스마트 거울을 통해 옷 치수를 재는 모습. (사진=유튜브 캡처)

삼성 갤럭시S10발표를 앞두고 등장한 티저 영상에는 삼성폰으로 배속 태아의 초음파 영상을 보는 임산부 모습도 등장한다.(사진=유튜브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삼성 갤럭시S10발표를 앞두고 등장한 티저 영상에는 삼성폰으로 배속 태아의 초음파 영상을 보는 임산부 모습도 등장한다.(사진=유튜브캡처)

동영상 시작 후 37초 부분부터 끝부분까지 상당히 긴 시간을 할애해 스마트폰으로 증강현실 게임을 즐기는 모습을 보여준다.
삼성 갤럭시폰으로 가상게임을 즐기는 모습. 갤럭시S10 또는 향후 나올 삼성 게임폰의 가능성을 시사한다.  (사진=유튜브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삼성 갤럭시폰으로 가상게임을 즐기는 모습. 갤럭시S10 또는 향후 나올 삼성 게임폰의 가능성을 시사한다. (사진=유튜브캡처)
삼성폰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티저 동영상의 일부(사진=유튜브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삼성폰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티저 동영상의 일부(사진=유튜브캡처)
갤럭시S10시리즈에서 이같은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을 시사하는 것으로도 읽힌다. 삼성전자가 게임폰에 대해 관심을 보인다는 내용의 보도와 특허출원내용은 최근까지도 꾸준히 이어져 왔다.
약 1분짜리 티저 동영상은 ‘#DoWhatYouCant’라는 자막으로 끝난다.

삼성전자 폴더블폰 갤럭시F는 가격이 아주 비쌀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최근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 단말기가 프리미엄폰의 2배에 달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는 갤럭시F가 1700~2000달러(약 190만~224만원) 정도가 될 것이라는 의미다. 이 단말기는 4.58인치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스마트 폰으로서 펼치면 7.3인치 스크린의 태블릿으로 변형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재구 기자 jklee@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