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삼성 갤S10 이어 차기 스마트시계 ‘갤럭시 스포츠’ 유출...돋보이는 둥근 버튼

갤럭시 워치 우아함, 기어스포츠 낮은 가격대 더한다
코드명 ‘펄스’...GPS·NFC·방수에 심박스모니터링 기능
삼성 스마트시계 최초 빅스비 리마인더 기능 갖출 듯
갤럭시워치 후 6개월만의 신작...부드러운 디자인 미학

이재구 기자

기사입력 : 2019-02-04 21:48

삼성전자가 오는 20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갤럭시s10과 함께 발표할 '갤럭시 스포츠'. 지금까지의 직사각형과 다른 둥근 측면 버튼의 미학이 돋보인다.(사진=91모바일스)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가 오는 20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갤럭시s10과 함께 발표할 '갤럭시 스포츠'. 지금까지의 직사각형과 다른 둥근 측면 버튼의 미학이 돋보인다.(사진=91모바일스)
[글로벌이코노믹 이재구 기자]
지난달 9일 유출된 삼성전자 차기 스마트시계라는 사진. 새로이 등장한 삼성전자의 스마트시계와 닮았다. (사진=@온리크스)이미지 확대보기
지난달 9일 유출된 삼성전자 차기 스마트시계라는 사진. 새로이 등장한 삼성전자의 스마트시계와 닮았다. (사진=@온리크스)
삼성전자의 차기 스마트시계인 ‘갤럭시 스포츠(Galaxy Sport)’ 렌더링 사진이 유출돼 모습을 드러냈다. 측면에 있는 2개의 버튼이 전작에서 보이던 직사각형에서 원형으로 바뀌었고 전체적으로 부드러워진 원형 미니멀리즘 디자인 미학이 돋보인다. 지난달 9일 @온리크스를 통해 유출된 검은색 스마트시계 디자인과도 닮아 보인다.

91모바일스는 삼성전자가 오는 20일(현지시각) 소개할 갤럭시S10시리즈 및 폴더블폰(접이식폰)과 함께 공개할 것으로 예상되는 제품 렌더링을 확보해 4일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이 단말기를 발판삼아 2개의 앞선 주자를 추격해야 하는 상황이다. 시장조사 회사 스타티스타가 올초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애플은 지난해 3분기 글로벌 스마트시계 시장에서 절반 가까운 45%의 출하량 점유율로 시장 1위를 기록중이다. 삼성전자는 애플에 앞서 우선 시장 2위인 핏빗(18%)부터 넘어서야 한다.

2018년 3분기까지 전세계 스마트워치 공급사별 시장 점유율 (자료=스타티스타, 2019)이미지 확대보기
2018년 3분기까지 전세계 스마트워치 공급사별 시장 점유율 (자료=스타티스타, 2019)
삼성전자는 스마트 시계 분야에서도 애플워치 등과 경쟁을 지속할 것으로 보인다. 유출된 갤럭시 워치 발표 후 불과 6개월 만의 갤럭시스포츠(Galaxy Sport)가 그 증거인 셈이다.

당연히 이는 전작과 신작 두 제품이 약간 다른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삼성전자의 의도는 제품명과 외양 디자인 양면에서 뚜렷하게 드러난다.

새로이 유출된 삼성 갤럭시 스포츠 렌더링은 확정 버전으로 보이며 보다 부드러운 모습을 포함한 몇가지 주요한 미학적 차별성을 다시한번 강조한다.
하지만 삼성전자가 갤럭시스포츠에서 인기를 얻어왔던 편리한 회전기반의 내비게이션 기능을 버릴지는 확실치 않다. 이는 전작 갤럭시워치와 기어스포츠는 물론 앞서 나온 삼성 웨어러블기기에 들어있는 기능이다.

삼성전자가 갤럭시워치와 기어스포츠같은 두 제품 세계의 장점을 최대한으로 끌어오고 싶어하기 때문에 두 개의 측면 장착형 버튼이 갤럭시워치, 특히 기어스포츠 제품보다 훨씬더 세련된 스타일의 새로운 형태로 나타난다는 점에 주목할 만하다.

요약하면 갤럭시 스포츠는 갤럭시워치의 우아함 중 일부를 빌려 오는 것처럼 보이지만 아마도 기어 스포츠와 비슷한 낮은 가격대를 목표로 삼을 것으로 보인다.
삼성 갤럭시워치의 측면 버튼은 갤럭시스포츠보다 우아해진 직사각형 모습이다.(사진=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삼성 갤럭시워치의 측면 버튼은 갤럭시스포츠보다 우아해진 직사각형 모습이다.(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의 보급형 웨어러블 '기어 스포츠'(사진=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의 보급형 웨어러블 '기어 스포츠'(사진=삼성전자)
이날 촬영된 고무밴드의 색상, 그리고 이 밴드가 세련된 브러쉬드 메탈 다이얼과 어울리는 방식은 값싸고 인상적이지 않게 보였을 소재에 특별한 매력을 더해주는 독창적 방법이다.

삼성전자 차세대 스마트시계의 사양과 기능에 대해 많이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펄스(Pulse)’라는 코드명은 이 웨어러블 기기(모델 번호 SM-R500)는 GPS(위성측위시스템),NFC(근거리통신), 최고급 방수기능과 함께 첨단 심박수 모니터링 기능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시사한다.

이 스마트시계는 4가지 색상, 즉 블랙,실버,그린,핑크골드 버전으로 나올 것으로 알려졌다. 또 삼성 스마트시계 최초로 빅스비 리마인더(Bixby Reminders) 기능을 갖추게 된다. 단말기에는 4GB(기가바이트)램, 와이파이, 블루투스 기능이 들어가며 NFC 기반의 모바일결제도 지원한다.

4G LTE변종도 나올 것으로 보인다. 이 통신 기능이 피트니스 중심의 웨어러블기기에서는 들어가는 것은 매우 드문 경우다.


이재구 기자 jklee@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