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KT 기가지니, AI 영어콘텐츠 증강…어린이용 영어소리동화에 성인용 야나두까지

세이펜으로 전용 도서를 찍으면 기가지니가 즉각 음성 및 영상 콘텐츠 재생

오혜수 기자

기사입력 : 2019-02-07 11:48

KT가 7일 영어교육에 관심이 많은 육아가정을 위해 기가지니 영어교육 서비스를 강화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KT 홍보모델들이 국내 최초 AI 동화 서비스 ‘소리동화’의 영어 버전인 기가지니 ‘영어소리동화’를 소개하는 모습이다.(사진=KT)이미지 확대보기
KT가 7일 영어교육에 관심이 많은 육아가정을 위해 기가지니 영어교육 서비스를 강화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KT 홍보모델들이 국내 최초 AI 동화 서비스 ‘소리동화’의 영어 버전인 기가지니 ‘영어소리동화’를 소개하는 모습이다.(사진=KT)
[글로벌이코노믹 오혜수 기자] KT가 자사 인공지능(AI) 스피커 ‘기가지니’에 영어학습 콘텐츠를 확충했다.

KT(회장 황창규)가 7일 영어교육에 관심이 많은 육아가정을 위해 기가지니 영어교육 서비스를 강화했다고 밝혔다.
먼저 KT는 기가지니에 지난해 5월 대교와 손잡고 출시한 국내 최초 AI 동화 서비스 ‘소리동화’의 영어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영어소리동화’는 영어책 문장을 읽으면 기가지니가 음향효과, 등장인물 대사 등을 들려주는 서비스다. 이어 대교, 아람 등 6개 대형 출판사들의 책을 읽어주는 ‘동화 오디오북’ 서비스도 영어 콘텐츠를 대폭 강화해 총 3018권의 동화 콘텐츠 중 580권을 영어동화로 편성했다고 설명했다.

KT는 전용 도서를 찍으면 기가지니에서 바로 음성 또는 영상 콘텐츠가 재생되는 ‘기가지니 세이펜’을 통해서도 영어학습을 할 수 있다고도 말했다. 세이펜북스, PB잉글리시, 캠브릿지 등 유명출판사 콘텐츠 약 2만여권의 도서 중 3000여권의 영어 책을 지원한다.

KT는 기가지니에 성인을 위한 영어교육 콘텐츠도 마련했다고 말했다.

KT는 ‘기가지니 정각알림 서비스’에 야나두 생활영어 테마를 제공해 이용자가 특정 시간 정각에 알림을 야나두 테마로 설정해 놓을 경우 “It’s 9:00 a.m. Success is the sum of small efforts”와 같은 간단한 영어표현을 기가지니가 안내해 준다.
이외에도 KT는 기가지니로 영어학원과 동일한 학습을 할 수 있는 ‘파고다 생활영어 서비스’와 각 상황별 영어대화를 학습할 수 있는 ‘야나두 영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채희 KT AI사업단장 상무는 “아이들의 영어공부가 육아맘들의 가장 큰 관심사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KT 기가지니가 집에서 아이들이 스스로 재미있게 영어공부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더욱 연구 하겠다”고 밝혔다.


오혜수 기자 gptngpals@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