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닫기

카카오톡 알림톡, 신용카드 결제 알림 서비스…11일 신한카드부터

오혜수 기자 gptngpals@g-enews.com

기사입력 : 2019-02-11 13:12

공유 0
center
카카오가 11일 신한카드를 시작으로 신용카드사에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사진=카카오)
[글로벌이코노믹 이재구기자 오혜수 인턴기자] 카카오가 11일 신한카드를 시작으로 신용카드사에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알림톡을 도입한 카드사 회원은 별도 동의 과정을 거쳐 카카오톡으로 결제 알림을 받아볼 수 있게 된다.

카카오는 "현대카드, 삼성카드 등과도 알림톡 도입을 위한 협의 중에 있어 카카오톡으로 결제 알림 메시지를 보내는 카드사는 점차 늘어날 것"이라고 밝혔다.

알림톡은 카카오톡을 활용한 기업 메시지 서비스로 2만5000여 개에 달하는 주요 기업과 기관, 지자체 등에서 활용되고 있다.

카카오는 높은 편의성과 보안을 바탕으로 주문·예약 내역, 배송 현황, 일정 안내와 같은 이용자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카카오톡으로 보내주게 된다고 밝혔다.

카카오는 알림톡의 가장 큰 장점으로 "스미싱이나 해킹 등 보안 위협을 최소화한 것"을 꼽았다. 상대방의 번호를 알면 누구나 보낼 수 있는 문자 메시지와 달리, 알림톡 발신자에 대한 사전 검증과 협의를 거치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신석철 카카오 비즈파트너부문 부사장은 “카카오가 보유한 강력한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정책 시스템을 적용해 신뢰성과 편의성을 동시에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혜수 기자 gptngpals@g-enews.com

[관련기사]



많이 본 IT 뉴스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