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UAE 왕세제,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 방문할 듯

이정선 기자

기사입력 : 2019-02-19 11:55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정선 기자] 문재인 대통령 초청으로 이달 말 방한하는 모하메드 빈 자이드 알-나흐얀 아랍에미리트(UAE) 왕세제가 삼성전자 공장을 방문할 것으로 알려졌다.

19일 재계 관계자는 "모하메드 왕세제가 정상회담 전날인 오는 26일 삼성전자의 경기도 화성 반도체 공장 등을 방문할 예정인 것으로 안다"면서 "이는 왕세제 측의 요청에 따른 것"이라고 말했다.
모하메드 왕세제의 공장 방문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직접 안내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전해졌다.

해외 출장 중인 이 부회장은 지난 11일 UAE 아부다비에서 모하메드 왕세제와 만나 양국 간 IT분야 협력 방안 등을 논의한 바 있다.

오는 26∼27일 공식 방한할 예정인 모하메드 왕세제는 27일 문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한다고 청와대가 밝혔다.

한편, 이 부회장은 오는 21∼22일 국빈 방한하는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와도 만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모디 총리는 21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대한상의 주최로 열리는 '한·인도 비즈니스 심포지엄'에 참석할 예정으로, 이 자리에서 몇몇 국내 그룹 총수급과도 만날 것으로 전해졌다.


이정선 기자 bellykim@daum.net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