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테슬라와 일론 머스크, SEC 법정 싸움 이외에도 수십 건의 소송과 조사에 직면

김형근 편집위원

기사입력 : 2019-03-21 10:52

테슬라와 일론 머스크 CEO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의 법정 소송 이외에도 수십 건의 소송과 수사기관의 조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지 확대보기
테슬라와 일론 머스크 CEO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의 법정 소송 이외에도 수십 건의 소송과 수사기관의 조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글로벌이코노믹 김형근 편집위원] 테슬라와 CEO인 일론 머스크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의 법정 소송 이외에도 수십 건의 소송과 수사기관의 조사를 받고 있다고 CNBC뉴스를 비롯한 현지 언론들이 19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언론들은 법률 시스템 연구 업체인 플레인사이트(Plainsite)의 자료를 인용, 테슬라, 또는 일론 머스크가 적어도 38건의 증권 거래에 혐의가 있다고 전했다. 현재 머스크의 변호는 연방재판소의 수석 검사를 지낸 존 휴스턴(John Hueston)이 맡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대형 회계 스캔들로 유명한 엔론(Enron) 파산의 주역인 제프 스킬링(Jeffrey Skilling) 사건을 주도했던 검사다.
증권거래 소송과 함께 2010년 주식 공개된 이후 테슬라를 상대로 43건의 근로자 권리 침해 사건, 14건의 예금 도난 사건, 20건의 공급 업체 및 정부 미납 소송이 제기됐다고 말했다. 20건의 미납 소송 가운데 6건은 다른 주에 있는 세무 기관으로부터 제기되었다고 그린스펀은 밝혔다.

테슬라는 블루투스의 고장, 그리고 자동조정장치(autopilot)의 오작동으로 인한 차선 침범 등 자동차 관련 문제로 인해서도 수십 건의 소송에 직면해 있다. 테슬라에 대한 자동차 특정 소송은 모델 X(Model X)가 대부분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그린스펀은 전기 세단인 모델 3(Model 3)의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어서 이 전기 차량에 대한 소송도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김형근 편집위원 hgkim54@g-enews.com
사진없는 기자

김형근 편집위원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