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트위터 CEO, 文 대통령 만났다..."트위터 활용해 국민과 소통하는 모습 감명"

잭 도시 CEO, 1박2일 간 방한...22일 K팝·국내시장 논한다

이수연 기자

기사입력 : 2019-03-22 04:38

방한한 잭 도시 트위터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가 21일 문재인 대통령과 만났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방한한 잭 도시 트위터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가 21일 문재인 대통령과 만났다. (사진=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이수연 기자] 잭 도시 트위터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가 방한해 문재인 대통령과 21일 만났다. 외국 기업 CEO가 청와대를 찾아 문 대통령과 만나는 것은 처음이다.

잭 도시 CEO는 문 대통령이 트위터를 활용해 국민들과 소통하는 모습에 깊은 감명을 받았음을 전하고, 앞으로 트위터 플랫폼을 활용한 더욱 활발한 디지털 외교에 대한 기대를 전했다.
문 대통령은 "대통령으로 국정을 국민에게 홍보하는 것이 아니라 국민과 서로 소통하는 것이야말로 이 시대 가장 필요하고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한국의 젊은이들에게 영감을 주는 말을 많이 해달라"고 요청했다.

한편 잭 도시 CEO는 22일 오전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국내 언론과의 대담회를 갖고 아시아 시장에서 중요한 위치에 있는 한국 시장과 K팝에 대한 생각을 밝힐 예정이다.

업계 관계자는 “트위터 부활에 일조하고 있는 K팝과 국내 시장은 아시아시장서 중요한 위치를 갖고 있다" 며 "미디어 대담회는 국내 시장서 트위터의 향후 포지션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이 될 것” 이라고 밝혔다.


이수연 기자 swoon77@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