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삼성 갤럭시폰 우수성 재확인…1~4위 석권

국제소비자시험총회 등 공동시험 결과 종합순위에서 경쟁사 눌러

김지균 기자

기사입력 : 2019-03-29 15:55

비영리기관인 국제소비자시험총회와 러시아 품질시스템이 공동으로 성능평가한 시험 결과 종합 순위에서 4위까지 석권한 갤럭시 S시리즈 제품들.이미지 확대보기
비영리기관인 국제소비자시험총회와 러시아 품질시스템이 공동으로 성능평가한 시험 결과 종합 순위에서 4위까지 석권한 갤럭시 S시리즈 제품들.
[글로벌이코노믹 김지균 기자] 비영리기구인 국제소비자시험총회(International Consumer Testing Assembly)와 러시아품질시스템(Roscachestvo)이 공동으로 실시한 스마트폰 성능실험에서 삼성 갤럭시폰이 10위권 내를 휩쓸었다. 경쟁사 제품은 5위, 6위, 10위를 기록해 겨우 체면만 지켰다.

국제소비자시험총회와 러시아품질시스템이 최근 발표한 종합순위 상위 5위내에 삼성 제품인 갤럭시 S10이 1위를 차지하는 등 4개 제품이 4위까지 독식했고 5위만 애플의 아이폰 XS 맥스가 이름을 올렸다고 로이타 통신 등 주요 외신이 27일(현지 시간) 전했다. 2위는 갤럭시 S10+ 3위는 갤럭시 S10e, 4위는 갤럭시 노트 9 순이었다.
평가기준은 내구성, 일상적 사용, 속도성 등으로 평가했다. 삼성은 6위부터 10위까지의 순위도 갤럭시 S9이 6위, 갤럭시 S9+가 7위, 캘럭시 S8이 9위에 오르는 등 경쟁사 제품에 비해 확연한 우위를 보였다

반면 애플 제품은 5위에 이어 아이폰 XS가 6위에 오르는 데 그쳤고 화웨이의 메이트20 Pro가 10위를 기록했다,

조사기관들은 삼성 갤럭시 S시리즈 제품들은 내구성에 있어 타의 추종을 불허했다고 평가했다. 드럼 테스트에서 다른 경쟁사 제품들은 고장이 날 정도였는데 갤럭시폰은 작은 스크래치밖에 나지 않았으며 통화 품질과 프로세서 속도에 대해 매우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일상적인 사용 부분에서는 육안으로 상위 10개 제품의 순위를 정하기에는 사실상 불가능할 정도로 차이가 없었다고 조사기관들은 밝혔다. 또 모든 제품이 작업이 즉각적으로 사용자 행동에 응답하고 가장 까다로운 게임오락에서도 높은 프레임 속도를 보여줬고 카메라의 해상도 측면 등에서도 우열을 가리기가 힘들 정도였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가장 빠른 스마트 폰 부문에서는 사진 및 비디오의 품질, 카메라 사용 편의성, 셔터 속도 등 모두 58가지 매개 변수를 평가해본 결과 애플 제품들이 비교우위를 점하고 있었다. 아이폰 XS 맥스, XS와 XR 등 3개 제품이 1위부터 3위까지를 차지했고 아이폰 X, 아이폰 8, 아이폰 8 플러스가 4위에서 6 위에 올랐다. 삼성제품은 갤럭시 S10+, S10, S10e가 7위부터 9위까지에 랭크됐다.

DxOMark 스마트폰 사진 기능에서는 화웨이 제품이 선전했다. 1~3위까지는 화웨이의 P30 Pro, Mate 20 Pro, P20 Pro가 올랐다. 삼성제품은 S10 +가 4 위를, 5위는 샤오미 9이 차지했다. 애플은 아이폰 XS Max 6위에 랭크됐다.


김지균 기자 bienns@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