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 Biz 24] 애플, 차기 애플워치 시리즈5의 OLED 공급업체에 재팬디스플레이 추가

LG디스플레이 공급의존서 탈피 의도…JDI도 OLED 생산능력 확대 위해 10억 달러 투자유치

박경희 기자

기사입력 : 2019-04-05 08:41

애플워치이미지 확대보기
애플워치
애플이 차기 애플워치 시리즈5에 LG디스플레이 이외에도 재팬디스플레이(JDI)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올레드) 패널을 공급받는다. 이에 따라 그동안 애플에 OLED패널을 단독으로 공급해오던 LG디스플레이의 수출에 차질이 빚을 것으로 우려된다.

4일(현지 시간) 해외 IT매체에 따르면 애플은 단일공급업체 의존에서 탈피해 공급업체를 다변화하려는 전략의 일환으로 JDI로부터 OLED 패널을 공급받기로 했다. 애플은 지금까지 LG디스플레이로부터 OLED 패널 대부분을 공급받았다.
JDI는 지금까지 액정표시장치(LCD) 스크린 생산에 진력해 왔으나 스마트폰시장에서 OLED기술이 점점 확대되는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OLED생산에 눈을 돌렸다.

JDI가 OLED 생산 능력을 높이기 위해 일본 정부와 중국 투자회사로부터 10억 달러에 육박하는 투자금을 유치했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