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JT친애저축은행, 머신러닝 기술 도입해 개인신용평가 시스템 업그레이드

이효정 기자

기사입력 : 2019-04-23 10:52

사진=JT친애저축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사진=JT친애저축은행
JT친애저축은행이 머신러닝 기술을 도입해 개인신용대출을 심사하도록 개인신용평가시스템(Credit Scoring System, CSS)을 업그레이드 한다고 23일 밝혔다.

회사는 급변하는 시장 환경 변화에 발맞춰 리스크 관리 능력을 강화하고자 ‘머신러닝 기반 CSS고도화 전담 TF팀’을 구성하고 지난 6개월간 개인신용평가 전문회사인 코리아크레딧뷰로(KCB)와 자체 시스템 개발을 진행해왔다.
머신러닝 기술은 인공지능(AI)에 기반해 대량의 정보를 분석하는 기술로, CSS에 이를 적용하면 고객 신용 등급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세밀히 심사할 수 있다.

특히 이번에 도입되는 기술 모형은 코리아크레딧뷰로가 최근 서울대학교와 산학협동으로 개발해 특허를 가진 ‘금융권 특화 머신러닝 모형’이다.

JT친애저축은행은 이번 CSS 업그레이드로 여신 건전성 강화는 물론, 합리적 대출 심사를 통해 다양한 고객들에게 더 나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윤병묵 JT친애저축은행 대표이사는 “이번에 도입된 CSS 시스템을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업데이트해 추후 적용 상품군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저축은행은 중·저신용자에 해당하는 서민 고객이 제도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최후의 안전망인만큼 최신 기술의 선제적 도입을 통해 서비스의 질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효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hj@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