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SK브로드밴드, ‘10기가 인터넷 활성화 촉진’ 사업자 선정

최지웅 기자

기사입력 : 2019-05-03 12:54

SK브로드밴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주관하는 '10기가 인터넷 활성화 촉진 사업'을 수주했다고 3일 밝혔다.이미지 확대보기
SK브로드밴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주관하는 '10기가 인터넷 활성화 촉진 사업'을 수주했다고 3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주관하는 '10기가 인터넷 활성화 촉진 사업'을 수주했다고 3일 밝혔다.

정부 국정과제인 10기가 인터넷 활성화 촉진 사업은 10기가급 국산장비 개발을 지원하고 인프라 환경 실증 및 관련 사업 모델 발굴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 사업은 정부와 사업자간 1대 1로 매칭펀드를 구성했다. 경쟁에 나선 3개 컨소시엄 중 SK브로밴드 컨소시엄과 KT 컨소시엄이 올해 연말까지 사업을 진행한다.

10기가 인터넷은 기가 인터넷 보다 최대 10배 빠른 속도를 구현하며 가구당 2.5∼10Gbps의 속도를 제공한다.

이번 사업은 가구당 최대 속도 범위를 각각 ▲2.5Gbps ▲5Gbps ▲10Gbps로 구분해 제공한다. 이를 통해 서비스 이용행태와 장비 실증결과를 분석해 10기가 인터넷 상용화에 활용된다.

박찬웅 SK브로드밴드 인프라부문장은 "4차 산업혁명의 초연결·초지능화를 달성하기 위한 핵심 네트워크인 10기가 인터넷 사업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그동안 쌓은 사업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세대 통신망 진화에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최지웅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way@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