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성윤모 장관, “전기요금 인상 예정 없다…누진제는 개편”

이정선 기자

기사입력 : 2019-05-20 15:37

이미지 확대보기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20일 "현재로서는 특별히 전기요금을 조정할 예정이 없다"고 말했다.

성 장관은 이날 기자간담회를 열고 "한국전력 적자 문제로 (전기요금 인상에) 주목하는데 그건 국제유가 등의 문제 때문에 나온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성 장관은 "한전 적자 문제와 전력요금 자체를 직접 연결하는 건 아니라고 본다"며 "미세먼지와 관련해서 국민 요구에 부응하려면 석탄발전소 문제가 있고 국제유가는 지속될 수 있을지, 전력요금의 계시별 요금제 등 고려해야 할 사안이 많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전기요금 인상은) 검토할 시점이 되면 그때는 해보겠다"고 밝혔다.

성 장관은 그러나 "(전기요금 체계 중) 누진제 개편을 태스크포스(TF)에서 논의하고 있다"며 "한전의 적자 문제와 전기요금 문제는 일률적으로 같이 다룰 문제는 아니다"고 강조했다.

성 장관은 "한전 적자 때문에 전기요금을 인상하는 건 고려하지 않는다"며 "누진제 관련해서는 TF에서 하고 있기 때문에 내용이 나오면 국민 의견 수렴과정을 거쳐서 방향이 결정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성 장관은 또 "누진제 개편은 이번에 정부에서 하겠다. 여름이 오기 전에 해야 하고 프로세스가 있어서 곧 발표할 예정"이라면서 "TF에서 결정하지 않은 내용을 말하는 건 적절치 않은 것 같다"고 덧붙였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만년 B급 감성 푸조, 408로 확 달라졌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