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예탁결제원, 몽골에 한국어 교육·환경개선 지원

최성해 기자

기사입력 : 2019-06-11 17:14

이병래 KSD나눔재단 이사장(앞줄 왼쪽 네번째)이 몽골국립대학교 한국어 교육 수료식 후 참석자들과 기념 촬영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이병래 KSD나눔재단 이사장(앞줄 왼쪽 네번째)이 몽골국립대학교 한국어 교육 수료식 후 참석자들과 기념 촬영했다.
한국예탁결제원 KSD나눔재단(이사장 이병래)은 몽골 수도 울란바토르에서 해외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그간 진행한 한국어 교육의 수료식과 교육환경 개선사업의 준공 행사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한국어 교육사업은 몽골국립대학교에서 몽골 자본시장 종사자 50명을 대상으로 지난해 9월에서 올해 5월까지 진행됐다. 10일 수료식을 진행하고 참가자 50명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
이 가운데 우수교육생 3명에게는 한국자본시장 탐방과 한국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 교육환경 개선사업을 통해 울란바토르시 외곽에 위치한 제74학교 내 방치된 건물을 강당 및 체육 공간 등으로 활용 가능한 '실내복합시설'로 개보수했다.

이날 행사에는 학교 재학생 100여명과 지역관계자가 참여했으며, 완공된 시설 내에서 재학생들과 함께 양국간 문화 교류 행사와 학교 울타리 도색 봉사활동도 진행했다.


최성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