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사프란의 '바디 글리터'서 폐 염증 유발 화학물질 '안티몬' 검출

이베이에서 판매 중…이집트 클레오파트라가 눈 화장에 사용한 원료

김형근 편집위원

기사입력 : 2019-06-20 13:34

이미지 확대보기
미국의 온라인 쇼핑몰 업체인 이베이(eBay)에서 판매되는 사프란(Saffron)의 '바디 글리터(body glitter)'가 폐를 자극해 피해를 줄 수 있는 위험한 화학 물질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긴급하게 회수되고 있다.

"어디에서나 은색의 빛이 나는" 사프란의 바디 글리터는 '안티몬(또는 안티모니, antimony)'라고 불리는 화학물질로 만들어졌다.
유럽이 정한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화장 제품은 ㎏당 0.5㎎의 안티모니를 함유해서는 안된다고 규정하고 있다.

그러나 사프란의 제품은 유럽의 기준치를 훨씬 넘어 ㎏당 24.7㎎을 넘어서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성분이 먼지 입자로 흡입되면 우리의 폐에 염증이 생기고, 호흡을 어렵게 만들어 사망에 이를 수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독성물질질병등록국(ATSDR)은 이 성분에 장기간 노출될 경우 심각한 경우에는 심장 질환을 일으킬 수 있다고 지적했다.

김형근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hgkim54@g-enews.com
사진없는 기자

김형근 편집위원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