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대한항공, 에어버스와 손잡고 차세대 항공기 날개 만든다

박상후 기자

기사입력 : 2019-06-20 17:25

대한항공 A321NEO 항공기. 사진=대한항공이미지 확대보기
대한항공 A321NEO 항공기. 사진=대한항공
대한항공이 유럽 항공기 제조업체 에어버스(Airbus)와 손잡고 첨단 항공기 날개를 함께 만든다.

대한항공은 19일(현지시간) 프랑스 르 부르제 공항에서 열리는 파리 에어쇼에서 에어버스와 차세대 날개 공동 개발 프로젝트 '윙 오브 투모로우(Wing of Tomorrow)' 협약에 서명했다.
윙 오브 투모로우는 혁신적 구조의 복합재 날개를 개발해 항공기 연료 효율성을 높이는 프로젝트다. 이번 공동 개발 프로젝트 협약이 체결돼 대한항공은 혁신적 날개 구조물에 적용할 복합재 선행 기술을 에어버스와 공동 개발한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대한항공은 이번 협약서 체결을 통해 에어버스와 파트너십을 공고히 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이와 함께 복합재 기술을 얻어 추가 사업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얻었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항공은 2009년부터 독자 개발한 에어버스 A320 항공기 날개 구조물 샤크렛(Sharklet)을 현재까지 2800여 대 이상 납품했다. 이어 대한항공은 지난 2016년에는 A330NEO 기종 샤크렛 공급사로 선정되기도 했다.


박상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6554@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