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문 대통령, 27~28일 G20 정상회의 참석… 일본 방문

이정선 기자

기사입력 : 2019-06-25 15:58

이미지 확대보기
문재인 대통령이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오는 27~29일 일본 오사카를 방문한다.

김현종 국가안보실 2차장은 25일 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이 28~29일 열리는 이번 정상회의에서 ▲세계 경제와 무역·투자 ▲혁신 ▲불평등 해소 및 포용적이고 지속 가능한 세계 실현 ▲기후변화·환경·에너지 등에 관한 논의에 참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G20 정상회의에 참석한 각국 정상에게 글로벌 주요 현안에 대한 우리 입장과 함께 혁신적 포용국가 구현이라는 우리 정부의 정책 기조를 밝힐 예정이다.

문 대통령은 또 중국, 인도네시아, 러시아, 캐나다 등 주요국 정상과 양자회담을 갖고 한반도 문제와 양자 관계 등을 폭넓게 논의할 예정이다.

특히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의 정상회담을 통해 지난 방북 결과를 청취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개최 일시는 조율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28일 저녁에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는다.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한러 정상회담의 후속조치 이행상황을 점검하고 2020년 수교 30주년을 맞는 양국관계를 미래 지향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방안을 협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29일 오전에는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총리와 정상회담을 갖고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에 대한 캐나다의 지지를 재확인하고 상호 호혜적인 통상 확대를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김 차장은 "이번 오사카 G20 정상회의는 지난해 11월 말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정상회의 이후 약 7개월 만에 개최되는 것"이라며 "세계 경제의 주요 현안에 대한 논의에 우리가 능동적으로 동참하고, 최근 한반도 문제에 대해 주요국과 협의를 갖는 유용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