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모인, 글로벌 VR기술 겨냥 1억달러 벤처 캐피털 펀드 조성

김환용 편집위원

기사입력 : 2019-07-23 15:05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의 VR(가상현실) 기술 선도업체 모인은 전 세계적으로 VR 게임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1억 달러 규모의 벤처 캐피털 펀드를 만든다고 발표했다.

22일(현지시간) 딜스트리트 아시아에 따르면 실리콘 밸리에 본사를 두고 있는 VR 디벨롭먼트 VC펀드는 소규모 개발업체들이 자신의 창의적 기술에 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모인측은 펀드 조성을 통해 4차 산업 혁명가운데 하나로 꼽히는 완전 몰입형 VR 세계의 실현을 이끌 전 세계 기술들을 대상으로 투자 기회를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모인은 VR기술분야에서 특허를 다수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선도업체이다. 특히 2018년 10월 KIST와 연구협력을 통해 확보한 세계적 수준의 광섬유 모션캡쳐기술은 VR의 미래를 바꿀 획기적인 기술로 평가받고 있다.

모인은 올 하반기에 이 기술이 적용된 혁신적 VR 모션수트(Motion Suit)를 개발해 시연을 할 계획이고 이 수트를 착용해 체험할 수 있는 완전 몰입형 VR 생태계인 오아시스 시티를 구축 중이다.


김환용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khy0311@g-enews.com
사진없는 기자

김환용 편집위원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