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서민갑부 산양삼 삼계탕, 산에서 직접 키운 산양삼으로 연매출 50억 원 위치는?

김성은 기자

기사입력 : 2019-07-23 20:31

23일 방송되는 채널A '서민갑부'에서는 산에서 직접 키운 산양삼이 든 삼계탕으로 자산 50억 원을 일군 박유철씨 사연이 공개된다. 사진=채널A 방송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23일 방송되는 채널A '서민갑부'에서는 산에서 직접 키운 산양삼이 든 삼계탕으로 자산 50억 원을 일군 박유철씨 사연이 공개된다. 사진=채널A 방송 캡처
23일 방송되는 채널A '서민갑부'에서는 산에서 직접 키운 산양삼이 든 삼계탕으로 자산 50억 원을 일군 박유철씨 사연이 공개된다.

박유철씨는 고등학교 음악 교사로 23년 동안 교직 생활을 한 후 11년 전 산양삼 재배 연구에 나섰다.
그는 교직 생활 중에도 산에 올라 삼을 심고 관찰과 연구를 거듭하며 10년을 준비했다. 산양삼 재배 준비가 완벽하게 끝나자 미련 없이 명예퇴직을 신청한 그는 바로 산을 샀고 면밀하게 토양 검사를 하고 풀도 베서 깔아 주는 등 산양삼이 자랄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연구했다.

산에서 직접 재배한 산양삼으로 삼계탕을 만든 박유철씨는 자산 50억원을 일구었다. 그는 새로운 인생을 도전하기 전, 철저한 준비를 해야만 성공이 따라온다고 체험에서 나온 성공 꿀팁을 밝혔다.

박유철씨가 만든 삼계탕에는 싱싱한 산양삼 한 뿌리가 통째로 들어가 있다. 삼계탕에 든 산양삼은 이파리부터 뿌리까지 전부 먹는다. 특히 산양삼 이파리로 닭고기를 싸 먹으면 산양삼 향기가 퍼져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

산양삼 재배로 성공을 맛본 박유철 씨는 최근 다양한 분야를 만나고 있다. 그는 성공한 산양삼에 안주하는 것보다 꿀이나 자두재배 등 관심 분야에 도전해 제 3의 인생을 꿈꾸고 있다.
박유철씨는 "지금도 끊임없이 공부하며 배우는 중"이라며 움직일 수 있고 계속 돈을 벌 수 있는 한, 무언가를 창출해내고 개발해보고 싶은 게 목표라고 강조했다.

산양삼 삼계탕 갑부로 선정된 박유철씨가 운영하는 곳은 <차라도 가든>으로 위치는 '경기도 여주시 웅골로 79'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