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삼성전자 "갤럭시 폴드 9월 출시" 공식 발표…연기 3개월만의 4가지 변화

화면 보호막을 베젤 아래까지 연장...임의 제거 불가능하게
갤럭시폴드 힌지 상하단 보호캡 새로이 적용...내구성 강화

디스플레이 보호기능 강화위해 뒷면에 새로운 메탈층 추가
힌지 구조물과 갤럭시 폴드 전·후면 본체 사이의 틈 최소화

이재구 기자

기사입력 : 2019-07-25 11:41

삼성전자가 제품 품질 문제로 출시를 연기한 폴더블폰(접이식폰) 갤럭시폴드를 새로이 디자인해(사진)를 9월에 순차 출시한다고 25일 발표했다.(사진=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가 제품 품질 문제로 출시를 연기한 폴더블폰(접이식폰) 갤럭시폴드를 새로이 디자인해(사진)를 9월에 순차 출시한다고 25일 발표했다.(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오는 9월 완전히 새로운 모바일 카테고리 제품인 ‘갤럭시 폴드(Galaxy Fold)’를 출시한다고 25일 공식 발표했다. 당초 발표된 출시 예정일 4월26일이었다. 꼭 3개월 만이다. 3가지 디자인 변화를 들고 나왔다.

삼성전자는 새로운 갤럭시폴드 디자인 변화에 대해 ▲화면 보호막을 베젤 아래까지 연장해 임의로 제거할 수 없게 했고 ▲갤럭시폴드 힌지 상하단에 새로이 보호캡을 적용해 내구성을 강화했으며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 보호 기능 강화 차원에서 뒷면에 새로운 메탈층을 추가한데다 ▲힌지 구조물과 ‘갤럭시 폴드’ 전·후면 본체 사이 틈 최소화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날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철저히 분석, ‘갤럭시 폴드’의 디자인을 보강했으며 개선 사항에 대한 엄격한 테스트로 유효성을 검증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우선 ‘갤럭시 폴드’에 탑재된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Infinity Flex Display) 상단 화면 보호막을 베젤 아래까지 연장해 화면 전체를 덮었다. 화면 보호막이 디스플레이의 한 부품으로 보이게 하는 동시에 임의로 제거할 수 없도록 했다.

삼성전자는 또한 ‘갤럭시 폴드’의 접고 펴는 사용 경험은 유지하면서 외부 이물질로부터 제품을 더욱 잘 보호할 수 있도록 구조도 보강했다.

이를 위해 갤럭시 폴드 힌지 상하단에 보호 캡을 새롭게 적용해 내구성을 강화했으며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 뒷면에 새로운 메탈 층을 추가해 디스플레이를 더 잘 보호하도록 했다.또한 힌지 구조물과 ‘갤럭시 폴드’ 전·후면 본체 사이 틈을 최소화했다.
삼성전자는 현재 최종 제품 테스트를 진행 중이며, 9월부터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갤럭시 폴드’는 어 태블릿과 스마트폰의 경험을 모두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단말기를 펼치면 갤럭시 스마트폰 중 가장 큰 7.3인치형 디스플레이로 확장된 사용성을 제공한다. 여러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 전에 없던 강력한 멀티 태스킹 경험을 제공한다. 접으면 4.6인치 형 화면으로 작아져 한 손으로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가 지난 4월 15일 공개한 이전 갤럭시폴드의 완전한 사양(제원) 인포그래픽(사진=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가 지난 4월 15일 공개한 이전 갤럭시폴드의 완전한 사양(제원) 인포그래픽(사진=삼성전자)



이재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klee@g-enews.com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