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오는 DJ 서거 10주기…서울현충원서 추도식

박희준 기자

기사입력 : 2019-08-18 09:04

18일은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10주기다. 이날 오전 10시 서울 동작구 국립 서울현충원 현충관에서 추도식이 열린다.
전남 목포시는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10주기 추모 문화행사를 갖는다. 사진은 김종식 목포시장이 추모공간에서 헌화묵념하는 모습. /전남 목포시=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전남 목포시는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10주기 추모 문화행사를 갖는다. 사진은 김종식 목포시장이 추모공간에서 헌화묵념하는 모습. /전남 목포시=제공

추도식은 김대중평화센터와 연세대 김대중도서관, 김대중기념사업회와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 더불어민주당과 민주평화당이 주관하고, 문희상 국회의장이 위원장을 맡는다.
추도식에는 김 전 대통령의 국민화합과 통합의 정신에 따라 문 의장과 이낙연 국무총리가 추도사에 이어 민주당 이해찬 대표와 유한국당 황교안 대표 등 5당 대표가 추모사를 할 예정이어서 주목된다.

이어 추모공연과 종교행사와 함께 김 전 대통령 서거 10주기에 맞춰 완간된 김대중전집 30권 헌정과 유족대표 인사, 묘소 헌화와 분향 순으로 진행된다.

추도식 이외에도 김 전 대통령 서거 10주기를 맞아 김대중평화문화제와 추모학술회의 등 다양한 추모행사가 국내외에서 열린다.


박희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cklondon@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