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홍 부총리, "시스템반도체·바이오헬스·미래차 등 4.7조 투자"

이정선 기자

기사입력 : 2019-08-21 08:30

이미지 확대보기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1일 혁신성장이 다른 분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내년에 4조7000억 원을 전략적으로 투자하겠다고 강조했다.

홍 부총리는 이날 수출입은행에서 열린 경제관계장관회의 겸 혁신성장전략회의 모두발언에서 "내년에 데이터·네트워크(5G)·인공지능(AI) 등 'DNA' 분야에 1조7000억 원, 시스템반도체·바이오헬스·미래차 등 3대 분야에 3조 원 등 모두 4조7000억 원을 투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1단계로 혁신의 중심인 데이터·네트워크·AI 등 'DNA' 분야 핵심인프라에 투자를 확대하고, 2단계로 시스템반도체·바이오헬스·미래차 등 3대 신산업 분야에 대한 재정투자를 통해 전 산업으로 혁신을 확산하자는 것이라고 밝혔다.

홍 부총리는 시스템반도체 전주기 연구개발과 테스트베드 구축, 의료데이터 중심병원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사업 등과 함께 미래차 기술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수소차·전기차용 배터리 기술개발 등 다른 산업으로 혁신을 확산할 수 있는 사업을 신규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