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프랑스, G7 정상회의 반대 시위자 68명 체포

이태준 기자

기사입력 : 2019-08-25 08:49

프랑스 비아리츠에서 열리는 G7 정상회의에 반대하는 시위대가 24일(현지시간) 비아리츠 인근의 엉데에서 집회하는 모습. 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프랑스 비아리츠에서 열리는 G7 정상회의에 반대하는 시위대가 24일(현지시간) 비아리츠 인근의 엉데에서 집회하는 모습. 사진=연합뉴스
프랑스 비아리츠에서 24~26일 열리는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개최에 반대하는 시위에 참여한 68명이 경찰에 체포·구금됐다고 AP통신이 보도했다.

G7 정상회의가 개막한 24일(현지시간) 비아리츠 주변에는 반(反)자본주의 시위대뿐 아니라 프랑스의 '노란 조끼' 시위대, 바스크 분리주의자 등 다양한 시위대가 몰려들었다.
이들은 자본주의·신자유주의 반대, 성 소수자 인권 보호, 기후변화 즉각 대응, 직접민주주의 확대 등을 주장했다.

시위는 애초 평화롭게 진행됐으나, 저녁 무렵부터 곳곳에서 폭력 양상이 빚어졌다.

G7 정상회의 전후로 각국 정상이 집결한 비아리츠와 그 옆 도시 바욘, 앙글레 등에서는 집회와 시위가 전면 금지됐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