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델마가 뭐길래 뜨거운 감자 급부상?...총면적은 4.4㎢ 고급 레스토랑과 명품 상점이 밀집

온기동 기자

기사입력 : 2019-08-25 20:16

이미지 확대보기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디에이고 카운티에 있는 해안 도시 델마가 25일 포털을 달구고 있다.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디에이고 카운티에 속한 소도시이다. 로스 페냐스키토스 석호의 북쪽에 있으며 총면적은 4.4㎢이다.

태평양에 인접한 지리적 특성 때문에 유럽인 정착 초기에 스페인 어로 바다를 뜻하는 델 마(Del Mar)로 이름 붙여졌다. 1885년 제이컵 테일러(Jacob Taylor) 대령이 일대 1.37㎢ 부지를 사들이고 호화 리조트를 개발하면서 도시가 형성되기 시작했다.

주요 산업은 관광업이며, 비치 보이(Beach Boys)의 인기곡 '서핑 유에스에이'에 언급된 바 있는 서핑 해안이 있다. 중심가인 델 마 플라자에는 고급 레스토랑과 명품 상점이 밀집해 있다.

솔레대드 밸리와 더불어, 미국 내 단 두 지역에서 발견되는 희귀종 토레이 소나무가 자생하고 있다. 매년 샌디에이고 카운티 박람회가 개최되며, 델 마 레이스트랙에서 열리는 경마가 유명하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