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스포츠 24] 맨유, 브레시아 소속 MF 산드로 토날리 ‘눈독’…도르트문트, 아약스도 관심

김경수 편집위원

기사입력 : 2019-09-17 00:10

이탈리아에서 ‘차세대 피를로’로 불리는 브레시아 소속 젊은 MF 산드로 토날리.이미지 확대보기
이탈리아에서 ‘차세대 피를로’로 불리는 브레시아 소속 젊은 MF 산드로 토날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세리에 A 브레시아 칼초에 소속된 이탈리아 대표 MF 산드로 토날리(19) 영입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 같다고 이탈리아의 이적전문 매체 ‘카르초 메르카트’가 알렸다.
‘차세대 피를로’라고도 평가되는 토날리는 팀이 ‘세리에 B’에 소속했던 지난 시즌 공식전 34경기에서 3골 7어시스트를 기록하는 등 맹활약을 펼치며 급부상했다. 올여름에는 유벤투스와 파리 생제르맹(PSG)이 영입에 흥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보도됐던 이탈리아의 최대 유망주다.

이런 토날리에 대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주목하면서 현지시간 15일 열린 세리에 A 제3라운드 볼로냐전(3-4에서 패전)에 스카우트를 파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외에도 도르트문트와 아약스도 관심을 갖고 스카우트가 이 경기를 참관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적시장에 특화된 독일매체 ‘transfermarkt’에 따르면 이 재능 넘치는 MF의 시장가치는 2,500만유로(약 29억 8000만엔)로 평가하고 있다. 이탈리아 대표 팀의 젊은 미드필더의 영입을 위해 격렬한 쟁탈전이 예상되는 가운데 어떠한 결말을 맞이할 것인지 벌써부터 궁금하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사진없는 기자

김경수 편집위원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