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사건 24] 아프간 수도 카불, 파르완 주서 탈레반 소행 추정 연쇄 폭탄테러 30여명 사망

김경수 편집위원

기사입력 : 2019-09-17 21:12

사진은 지난해 5월 발생한 아프가니스탄 수도 카불의 연쇄 폭탄테러 현장.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은 지난해 5월 발생한 아프가니스탄 수도 카불의 연쇄 폭탄테러 현장.


아프가니스탄 수도 카불과 동부 파르완주 주도인 차리카르에서 17일 테러로 보이는 연쇄폭발이 발생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차리카르는 이달 28일로 예정된 대통령선거에서 재선을 목표로 하는 아슈라프 가니 대통령 진영의 선거집회장 근처에서 폭발이 일어나 여자어린이를 포함 24명이 사망하고 31명이 부상했다.
한편 같은 날 카불에서는 미국대사관 근처에서 폭발이 일어나 6명이 사망했다. 선거 실시 반대를 주장하고 있는 구 지배세력 탈레반이 두 사건에 대해 범행성명을 냈다. 가니 대통령 진영의 대변인에 의하면 차리카르에서의 선거집회 참가자에게 사상자는 없고 집회도 계속되었다고 한다. AP통신은 가니 대통령도 그 자리에 있었지만 무사했다고 전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사진없는 기자

김경수 편집위원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