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포토 에세이] 벤츠 ·아우디, 韓 판매 회복에 젖먹던 ‘힘’

정수남 기자

기사입력 : 2019-09-20 07:46

-67.6%, -3.3%.

올 들어 8월까지 아우디와 메르세데스-벤츠의 한국 판매 성장세이다.
벤츠의 공식 딜러인 한성자동차가 성남시 중원구  한 아파트 단지에서 신문에 끼운 사은품 교환권을 배포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 정수남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벤츠의 공식 딜러인 한성자동차가 성남시 중원구 한 아파트 단지에서 신문에 끼운 사은품 교환권을 배포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 정수남 기자
차량 활용도가 높은 가을은 맞아 이들 브랜드가 한국 판매 회복을 위해 안감힘을 쓰는 모습이 본지에 잡혔다.

우선 20일 새벽 벤츠의 공식 딜러인 한성자동차가 성남시 중원구 한 아파트 단지에서 신문에 끼운 사은품 교환권을 배포했다. 성남시 분당구에 자리한 한성자동차 전시장에서 이날부터 배포한 것이다.

아우디는 서울 코엑스 교보서점을 찾았다. 교보 서점에서 자사가 제작하는 계간지 아우디 매거진을 판매하는 것으로, 분야별 베스트셀러가 놓인 매대 중앙에 아우디 매거진 매대를 별도로 마련하고 브랜드 홍보에 나섰다.

다만, 아우디와 유명인의 시각으로 본 일상에 대한 칼러을 담은 아우디 매거진을 찿는 사람은 드문 것으로 파악됐다.
이미지 확대보기
아우디는 서울 코엑스 교보서점을 찾았다. 교보 서점에 자사가 제작하는 계간지 아우디 매거진을 판매한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 정수남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아우디는 서울 코엑스 교보서점을 찾았다. 교보 서점에 자사가 제작하는 계간지 아우디 매거진을 판매한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 정수남 기자
한편, 벤츠는 올해 1∼8월 한국에서 4만7201대를 판매해 전년 동기(4만8803대)보다 3.3% 판매가 줄었다. 같은 기간 아우디는 한국에서 2767대를 판매해 67.6%(5769대) 판매가 크게 감소했다. 이 기간 국내 수입차 판매는 14만6889대로 18.3%(3만2944대) 판매가 줄었다.

벤츠는 업계 1위를 고수했지만, 종전 업계 4위이던 아우디는 13위로 밀렸다.


정수남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erec@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