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LG유플러스, 피코와 독점 제휴 '피코 리얼플러스' 출시…4K 화질에 가격은 ↓

4K VR 헤드셋…LG유플러스 고객은 10만원에 구입 가능
폰 화면 공유 기능…VR 헤드셋으로 프로야구·골프 눈 앞에서

박수현 기자

기사입력 : 2019-10-13 09:18

LG유플러스 모델이 13일 피코(Pico) 리얼플러스 출시를 알리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이미지 확대보기
LG유플러스 모델이 13일 피코(Pico) 리얼플러스 출시를 알리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가 4K급 고해상도를 갖췄지만, 가격은 더욱 낮아진 하이드리브형 가상현실(VR) 헤드셋 피코(Pico) 리얼플러스를 선보인다. LG유플러스는 13일 VR 제조 업체 피코(Pico)사와 제휴해 이번 VR헤드셋을 독점 제작해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11일 출시된 LG전자의 V50S 씽큐와 호환 가능한 모델이며, LG유플러스 고객이라면 10만 원에 구입할 수 있다.

피코 리얼플러스는 4K(3840×2160)의 해상도와 818 PPI(인치당 화소수)를 지원해 일체형 VR 헤드셋 기기인 ‘Pico G2 4K플러스’와 동일한 디스플레이 환경을 지원한다.
아울러 이번 신 제품의 판매가는 25만 원으로 46만9천원인 Pico G2 4K플러스보다 21만9천원 더 낮아졌다. LG유플러스 고객은 이용 요금제에 따라 판매가에서 최대 15만 원 할인해 10만 원에 구입할 수 있다.

피코 리얼플러스는 스마트폰과 USB 케이블 연결로 스마트폰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형 방식이 도입됐다. 특히 스마트폰 화면을 VR 헤드셋에 그대로 옮겨오는 화면 공유 기능으로 인터넷 서핑은 물론 동영상 시청이나 프로야구 혹은 골프 중계 시청도 할 수 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항공사와 제휴해 기내에서 VR콘텐츠를 제공하는 ‘기내 U+VR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선보이기로 했다. 진에어 항공사와 제휴한 이 서비스는 10월 14일부터 10월 20일까지 진에어 특가 프로모션인 ‘슬림한진’으로 항공 티켓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응모 당첨자는 기내에서 피코 리얼플러스 기기로 영화, 공연 등의 VR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최윤호 LG유플러스 VR서비스담당은 “4K의 생생한 화면을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기 위해 Pico사와 독점 제휴하여 Pico 리얼플러스를 출시하게 되었다”면서 “더 많은 고객이 LG유플러스의 VR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연결 가능한 스마트폰을 확대하고, 항공사 이벤트 등의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