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서울대 학생단체 “조국, 교수직 내려놓고 정치를 하라”

이정선 기자

기사입력 : 2019-10-18 14:06

이미지 확대보기
보수 성향의 서울대 학생단체 트루스포럼은 18일 서울대 행정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조국 전 장관을 향해 "교수직을 내려놓고 그냥 정치를 하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페이스북과 트위터에서 했던 무수한 말을 지켜주기 바란다"며 "조로남불이라는 소리를 들으면서까지 구차하게 학생들 앞에 서야겠느냐"고 성토했다.
오세정 서울대 총장에게는 "서울대가 조 교수의 이중성과 위선에 침묵한다면 조 교수와 함께 침몰할 것"이라며 조 전 장관을 교수직에서 파면해 달라고 촉구했다.

서울대 교수진에게도 "교수회가 교수 간 이익 보호를 위한 친목단체가 아니라 진리를 빛이라고 믿는 지성인의 모임이라면 더 이상 침묵하지 말라"고 촉구했다.

서울대 재학생과 동문이 이용하는 온라인 커뮤니티 '스누라이프'에서 실시 중인 '조국 복직 찬반투표'에서는 이날 오후 현재 3034명이 참여한 가운데 반대가 93%, 2833표에 달했다.

그러나 조직적인 움직임은 관측되지 않고 있다. 서울대 총학생회는 입장문 발표나 집회 등 추가 행동은 하지 않기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조 전 장관은 복직 나흘째인 18일까지 연구실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