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기아차, 인도 최초로 소형 SUV 주행 테스트...내년 8월 출시 예상

김지균 기자

기사입력 : 2019-10-21 17:13

기아자동차가 인도에서 주행 테스트 중인 소형 SUV.이미지 확대보기
기아자동차가 인도에서 주행 테스트 중인 소형 SUV.
기아자동차는 인도 최초로 소형 SUV를 개발 주행 테스트를 실시했다고 인도언론 카웨일이 19일 (현지시간)전했다.

기아차는 지난 8 월에 인도 시장을위한 소형 SUV를 개발한다고 밝힌 바 있으며 최근 인도에서 최초로 소형 SUV에 대한 주행 테스트를 거친 것으로 확인됐다.
카웨일에 따르면 겉모습이 심하게 위장되었지만 소형 SUV는 차체가 높고 LED 미등 및 루프 레일이 있는 차종이었다. 몰래 찍은 사진중 하나는 플로팅 터치 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확인했다고 카웨일은 밝혔다.

기아차 소형 SUV는 현대차와 플랫폼을 공유할 것으로 예상되나 디자인은 기아차 고유의 모습이 될 것이며 인테리어도 현대차와 다를 것이라고 여겨진다.

카웨일에 따르면 기아차 컴팩트 SUV에 적용되는 것은 UVO 커넥트 제품군을 활용한 스마트 연결 기능이 적용될 것으로 전망된다. 후드 아래에는 1.2 리터 카파와 1.0 리터 T-GDi 2종의 가솔린 엔진과 기아차 셀토스에 적용된 1.5 리터 디젤 엔진이 살짝 튜닝된 버전으로 제공 될 것으로 예상된다.

기아차 인도법인은 소형 SUV에 대한 공격적인 가격을 고려하고 있어, 경쟁차종인 현대차 베뉴도 가격을 낮출 것으로 예상된다는게 분석가들의 생각이다.
기아차의 소형 SUV는 2020 년 8월에 인도에서 출시 될 것으로 보인다. 이차는 주로 현대차 베뉴와 마루티 스즈키의 비트라 브레자와 경쟁 할 전망이다. 또 마힌드라 XUV300, 타타 넥손 및 포드 에스코트와도 경쟁 차종이라고 볼수있다.


김지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ienns@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