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스포츠 24] 밀란 OB 로시 “이브라히모비치 와도 팀 문제 해결 안될 것 ”복귀에 부정적

김경수 편집위원

기사입력 : 2019-11-12 00:09

LA 갤럭시 FW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이미지 확대보기
LA 갤럭시 FW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


전 이탈리아 대표 FW 파올로 로시가 10일(현지시간) 이탈리아 일간 ‘가제타 델로 스포르트’와의 인터뷰에서 전 스웨덴 대표 FW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의 이적소문에 대해 언급했다.
이브라히모비치는 최근 2시즌 동안 메이저리그 사커(MLS) LA갤럭시에서 활약을 계속하고 있지만 12월 클럽과의 계약이 만료될 예정으로 향후 거취가 불투명하다. 그런 가운데 세리에A 복귀가능성이 꾸준히 거론되고 있다. 인텔 시절부터 이브라히모비치와 친한 시니사 미하일로비치가 지휘를 맡는 볼로냐가 영입에 나선 것 외에 MLS 커미셔너를 맡고 있는 돈 가버는 친정인 밀란도 관심을 보이고 있음을 거론하기도 했다.

과거 1982년 월드컵을 제패한 로시는 자신의 친정팀 밀란이 스웨덴인 스트라이커의 영입을 노리는 것에 대해 난색을 표명하고 있다. 그는 “복귀하는 것인지 아닌지는 모르겠다. 남다른 경력을 걸어온 선수이긴 하지만 그가 밀란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한쪽에서 구멍을 막더라도 물은 다른 많은 구멍에서 흘러나올 것이다. 이 투자는 장기적으로 유익한 것이 아니라 단 6개월뿐일 것이다. 그렇다면 무엇에 도움이 될까”라며 복귀에 부정적 견해를 피력했다.

그러면서 “확실히 그는 어떤 형태로든 기여할 수 있겠지만, 밀란에게는 문제가 너무 많다. 나는 밀란 간부가 아니지만 팀을 재건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한다 (마르코) 잠파올로 감독초빙은 용기 있는 결단이었다. 하지만 이후 감독이 자신의 철학을 표현할 수 있게 될 때까지 시간을 줘야 했다. 지금은 팀을 안정권으로 끌어올리고 장래를 내다보는 기초를 만들어야 할 때”라며 꼬집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사진없는 기자

김경수 편집위원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