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현대렌탈케어, 기업 렌털 급증…7~11월 B2B 부문 매출 전년 대비 150%↑

높은 가성비에 B2B 제품 라인업 확장 전략 주효 … 영업인력 확충 나서

정영일 기자

기사입력 : 2019-11-14 00:00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털 홈케어기업 현대렌탈케어는 7월 8일부터 11월 8일까지 최근 4개월 동안 B2B 렌털사업 부문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50% 증가했다고 밝혔다. 사진=현대렌탈케어이미지 확대보기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털 홈케어기업 현대렌탈케어는 7월 8일부터 11월 8일까지 최근 4개월 동안 B2B 렌털사업 부문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50% 증가했다고 밝혔다. 사진=현대렌탈케어
현대렌탈케어가 벌이고 있는 높은 가성비와 B2B 전용 제품 확충 전략에 호응하는 기업들이 늘면서 B2B 매출이 뚜렷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털 홈케어기업 현대렌탈케어는 7월 8일부터 11월 8일까지 최근 4개월 동안 B2B 렌털사업 부문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50% 증가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전체 매출은 77% 증가했다.
이 회사 관계자는 “원자재 가격과 인건비 인상 등 원가 상승 요소가 많지만 공격적인 사업 확장을 위해 렌털 가격을 동결하거나 인상 폭을 최소화하고 품질을 높인 리뉴얼 제품과 신제품 등을 대거 선보인 게 주효했다”라고 설명했다.

여기에 큐밍 브랜드 인지도에 대한 신뢰도가 향상된 점도 품질과 브랜드 이미지를 까다롭게 따지는 전문 기관이나 기업체 고객사 증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눈길을 끄는 것은 B2B 부문 매출 성장세가 올해 3분기에 들어서면서 두드러지고 있다는 것이다. 지난 9월부터 11월 8일까지 접수된 B2B(기업간 거래) 부문 신규 가입 계정 건수는 총 5500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00%나 늘었다. 이는 같은 기간 현대렌탈케어의 전체 신규 가입 계정 중 25%에 해당하는 수준이다.

현대렌탈케어 관계자는 “B2B 부문 특성상 기업 또는 기관이 적게는 10여 개, 많게는 300여 개 제품을 동시에 주문하기 때문에 제품 설치에 필요한 인력이 부족한 상황이다”며 “최근 예상치를 웃도는 대량 주문이 쏟아지다보니 설치 지연 사태를 막기 위해 B2C부문 엔지니어까지 긴급 투입했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신규 가입한 기업체 면면이 점차 다양해지고 있는 것은 주목할 점이다. 기존에는 대규모 생산시설과 일반 기업체 대상 판매가 대다수를 차지했다면 올 들어선 특급호텔부터 종합병원, 복지관, 공유 오피스 등 고급 호텔과 전문 기관 등으로 확대되고 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와 함께 선보인 달마이어 커피 원두 정기 구독 서비스도 회사 라운지와 고급 레스토랑 용으로 주문이 크게 늘어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현대렌탈케어는 B2B 부문 강화를 위해 영업인력을 올 연말까지 20% 확대했다. 또 스마트 오피스 등 변화된 사무 환경에 맞춘 차별화된 렌털 제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박성수 현대렌탈케어 영업전략실장은 “현대백화점그룹의 후광 효과와 함께 B2B사업 노하우를 갖춘 현대그린푸드, 현대리바트와의 협업을 통해 대규모 아파트 단지 특화 서비스 등 차별화된 B2B용 렌털 제품 개발에 나설 것이다”라고 말했다.

현대렌탈케어는 2015년 법인 설립 이후 가정용 정수기와 비데 등 B2C 렌털 시장 안착에 집중해 왔으며, 올 들어서 사업 영역을 B2B 시장으로 점차 확대에 나가고 있다. 이를 위해 최근 ‘아이스트로 제빙기’, 대형 스탠드형 음수기(飮水器) 등 기업 렌털용 제품을 대거 선보이고 있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