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스포츠 24] '제2의 호날두' 평가받는 18세 레알 FW 로드리고 “난 아직 비교대상 아냐”

김경수 편집위원

기사입력 : 2019-11-14 00:17

‘제2의 호날두’로 평가받고 있는 레알 마드리드의 18세 공격수 로드리고 고에스.이미지 확대보기
‘제2의 호날두’로 평가받고 있는 레알 마드리드의 18세 공격수 로드리고 고에스.


‘제2의 호날두’가 될 것이라는 평가받고 있는 레알 마드리드 소속 FW 로드리고 고에스가 자신에 대한 기대에 대해 침착하고 신중한 태도를 보이고 있다. 로도리고 지난여름 레알 마드리드와 정식계약을 하면서 당초 카스티쟈(B팀)에서 뛸 것으로 전망되고 있었지만 18세의 어린 나이에도 뛰어난 자질과 퍼포먼스를 보이면서 정상 팀에서도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다.
이번 시즌은 지금까지 공식전 6경기 5골 성적을 거뒀으며 데뷔전인 프리메라 리가 제6라운드 오사수나 전에서 교체출장하지마자 93초만에 네트를 흔든 것이나, 챔피언스 리그(CL) 조별리그 제4라운드 갈라타사라이 전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하면서 충격을 주었다. 그러나 유럽에서의 커리어를 최고의 모습으로 스타트시키고 있는 로드리고는 세계 최고봉 스타와의 비교에 신중한 견해를 보이고 있다.

그는 “레알 마드리드에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함께 뛰는 것이 나의 꿈이었기 때문에, 그가 팀을 떠난 것은 것은 유감이다. 이제는 그와 함께 플레이하는 것이 매우 어려워졌다”며 아쉬움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나는 아직 엄청 어린 선수지만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같은 선수의 구멍을 메우는 것에 대해 이야기되고 있다. 하지만, 그는 클럽 역사상 최고의 선수 중 한명이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후임자로서 부담감에 짓눌리고 싶지는 않다”고 말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2018년 여름에 레알 마드리드에서 유벤투스로 이적했으며, 레알 마드리드에서 공식전 통산 438경기 450골이라는 위대한 숫자를 기록했다. 분명히 어떤 선수와도 비교되고 싶지 않은 상대임에는 틀림없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사진없는 기자

김경수 편집위원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