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AIA생명, ‘AIA ON’ 카카오톡 채널 친구 20만 명 돌파 기념 이벤트

이보라 기자

기사입력 : 2019-11-14 13:57

AIA생명이 이달 15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인공지능 고객센터 'AIA ON'의 카카오톡 채널 친구 20만 명 돌파를 기념해 고객 이벤트를 한다. 사진=AIA생명이미지 확대보기
AIA생명이 이달 15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인공지능 고객센터 'AIA ON'의 카카오톡 채널 친구 20만 명 돌파를 기념해 고객 이벤트를 한다. 사진=AIA생명
AIA생명은 이달 15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인공지능 고객센터 ‘AIA ON’의 카카오톡 채널 친구 20만 명 돌파를 기념해 고객 이벤트를 한다고 14일 밝혔다.

‘AIA ON’은 AIA생명의 인공지능 고객센터로 채팅을 통해 1:1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챗봇(Chatbot)’과 고객과 대화하듯이 통화하는 ‘로보텔러(Robo-teller)’로 구성돼 있다. 특히 챗봇은 상품이나 지점 위치 안내 등 단순 서비스에서 진화해 간단한 본인 인증만으로 보험계약대출, 보험료 납입, 자동이체 신청, 주소와 연락처 변경 등이 가능한 개인화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AIA ON’은 2017년 12월 서비스 론칭 후 이용자 수가 꾸준히 증가, 최근 카카오톡 채널 친구 수가 20만 명을 돌파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이를 기념해 AIA생명은 다음달 6일까지 ‘AIA ON’으로 개인화 서비스를 이용한 카카오톡 채널 친구 중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BBQ 치킨‧콜라 세트, 파리바게뜨, 롯데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벤트 당첨자는 다음달 말 일괄적으로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김대일 AIA생명 운영본부 본부장은 “‘AIA ON’은 챗봇을 통해 메신저와 모바일 고객서비스 포털을 연동해 간편한 절차만으로 폭넓은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로보텔러 해피콜은 전체 신계약 물량의 50%를 처리하고 있어 보험업계의 혁신적인 인공지능 고객센터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화를 통해 ‘AIA ON’에 다양한 혁신 기술들을 접목하면서 고객 편의성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만년 B급 감성 푸조, 408로 확 달라졌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