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여신금융협회, 여신금융포럼 개최…카드·캐피탈사 현업 발전 방안 논의

이효정 기자

기사입력 : 2019-11-14 14:58

여신금융협회가 14일 서울의 은행연합회 국제회의실에서 '여전사, 재도약을 위한 방향 및 과제'라는 주제로 여신금융포럼을 개최한다. 사진=이효정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여신금융협회가 14일 서울의 은행연합회 국제회의실에서 '여전사, 재도약을 위한 방향 및 과제'라는 주제로 여신금융포럼을 개최한다. 사진=이효정 기자
여신금융협회가 카드사와 캐피탈사의 현황 진단과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협회는 14일 서울 은행연합회 국제회의실에서 '여전사, 재도약을 위한 방향 및 과제'라는 주제로 여신금융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여신금융업권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여전사가 본연의 업무영역에서의 혁신을 통해 재도약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각계각층의 의견을 모으는 자리다.

협회 산하 여신금융연구소의 윤종문 연구위원은 '지급결제시장 구조변화에 따른 카드사의 재도약 방향'이라는 주제로 발표에 나섰다.

이어 서지용 상명대학교 서지용 교수가 '국내 캐피탈사의 현황 및 향후 성장방향'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했다.

종합토론에서는 좌장인 김상봉 한성대학교 교수의 사회로 홍성기 금융위원회 과장, 이규복 금융연구원 선임연구위원, 허재영 삼성카드 상무, 김세민 KB캐피탈 상무, 이태운 여신금융협회 금융본부장, 배종균 여신금융협회 카드본부장 등이 참석해 여전업계 전반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를 나눴다.

이효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hj@g-enews.com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만년 B급 감성 푸조, 408로 확 달라졌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