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연인들 데이트코스로 유명 서울 부암동 석파정 수면위로... 몇몇 제외하곤 세월앞에 속절없이 사라져

미술관 입장료 9000원이며, 대학생은 7000원

온기동 기자

기사입력 : 2019-11-17 07:58

이미지 확대보기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유명한 서울 석파정이 17일 포털에서 실시간 검색어에 올라있다.

서울에는 많은 정자가 있었다. 조선 왕조의 도읍지로 한 시대를 풍미했던 세도가, 명망가, 풍류문사, 재자가인이 600년을 두고 줄곧 이어졌으니 당연하다면 당연한 일이다.
하지만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았던 서울의 정자는 원래 모습과 크게 달라진 몇몇을 제외하곤 세월의 힘 앞에 속절없이 사라져갔다. 그런 가운데 변하긴 했어도 옛 모습을 유추하기에 모자람이 없는 정자가 흥선대원군의 석파정(石坡亭)이다.

석파정은 원래 철종 때 영의정까지 지낸 김흥근(, 1796~1870)의 별서였다.

그때는 집 뒤에 ‘’(삼계동)이라고 새긴 커다란 바위가 있어서 ‘삼계동정사’()로 불렸다 한다.

대원군이 집권하면서 그의 소유가 되었으며 이름마저 석파정으로 바뀌었다. 그렇게 이름붙인 까닭은 앞산이 모두 바위[] 언덕[]이기 때문이며, ‘’라는 대원군의 아호도 여기서 유래한 것이라 한다.
석파정 미술관은 미술애호가들이 많이 찾고 있다. 입장료는 9000원이며, 대학생은 7000원이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