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포토뉴스] “중고 휴대폰 사들입니다”…현대백화점 목동·판교점, 매입·기부 캠페인 전개

정영일 기자

기사입력 : 2019-11-21 09:05

현대백화점 목동점 하늘정원에서 직원이 친환경 캠페인 ‘잠자는 휴대폰을 깨워주세요’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현대백화점이미지 확대보기
현대백화점 목동점 하늘정원에서 직원이 친환경 캠페인 ‘잠자는 휴대폰을 깨워주세요’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은 12월 29일까지 중고 휴대폰을 매입해 기부금을 조성하는 친환경 캠페인 ‘잠자는 휴대폰을 깨워주세요’ 캠페인을 벌인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목동점·판교점에서 각 매주 토요일·일요일에 진행되며, 고객이 가져온 중고 휴대폰의 외관 상태와 성능을 점검한 뒤 매입 가격을 현대백화점 상품권으로 증정한다.

또 고객이 기부한 휴대폰의 개인 정보 데이터는 제로필(Zero-Fill, 개인 정보 영구 삭제 기술)을 활용해 100% 삭제하고 ‘데이터 삭제 인증서’도 현장에서 발급해준다.

특히 현대백화점은 고객이 동의하면 휴대폰 매입가의 10%를 기부할 수 있도록 하고 현대백화점이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동일하게 기부한 기금 모두를 초등학교 교실 내 공기정화식물 보급에 사용할 계획이다. 재사용이 불가능한 폐휴대폰을 기부할 경우 무료 음료 쿠폰을 증정한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