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휴온스메디텍, 고압증기멸균기 'ENBIO' 식약처 수입품목허가 획득

B 클래스 타입의 선 진공 방식…우수한 면균력과 건조 성능 갖춰

이재현 기자

기사입력 : 2023-05-25 10:07

휴온스메디텍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받은 ENBIO 제품 모습. 사진=휴온스이미지 확대보기
휴온스메디텍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받은 ENBIO 제품 모습. 사진=휴온스
휴온스메디텍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카세트형 고압증기멸균기 'ENBIO' 수입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ENBIO는 B 클래스 타입 선 진공 방식의 카세트형 고압증기멸균기다. 용량은 각각 2ℓ, 5ℓ로 구성됐으며 핸드피스, 임플란트, 중공기구, 섬유류 등 다양한 형태의 의료기기를 멸균할 수 있는 멸균기로 우수한 멸균력과 건조 기능을 갖췄다. 멸균에 소요되는 시간은 7분으로 빠른 멸균이 가능하며 1ℓ의 증류수로 약 1000회 가량 사용할 수 있어 고성능과 경제성을 갖췄다.
특히 40ℓ급 이상의 고압증기멸균기 대비 3~4배 이상 빠르게 멸균이 가능해 기구 수명을 높였으며 수술 도구 회전율을 증가시켜 포스트코로나 이후 대두된 감염관리의 경제성과 효율성을 모두 충족시켰다. 빠른 멸균 성능으로 긴급으로 기구 소독이 필요한 진료실, 수술실 등 소형 공간에서 사용하기 적합하다.

휴온스메디텍 관계자는 "ENBIO는 멸균 및 건조성능이 유럽규격이 규정하는 모든 기준을 충족하고 최고 등급의 B 클래스 고압증기멸균기로 멸균 등급 및 기구 소독 시간이 빨라 원내 회전율을 높일 수 있다"며 "고온 노출 시간이 짧은 만큼 기구 부식율을 최소화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