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제약바이오산책] 스틱포 액상 마그네슘부터 근력개선 건기식까지

이도열 기자

기사입력 : 2022-08-11 16:19

◆동국제약, 스틱포 형태의 액상 마그네슘 '센스온스피드' 출시


사진=동국제약
사진=동국제약
동국제약은 기존 연질캡슐 타입 마그네슘인 '센스온액티브'에 이어 액상 마그네슘 '센스온스피드'를 출시했다. 센스온스피드는 글리세로인산마그네슘과 비타민 B군 3종(B2, B3, B6) 복합제로 근육경련과 육체피로, 체력저하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주성분 글리세로인산마그네슘은 일반적인 마그네슘 영양제에 쓰이는 산화마그네슘에 비해 설사 등 부작용이 적고 체내 흡수율이 높다. 스틱포 포장이라 물 없이 복용할 수 있다.


◆동아제약, 콘돔 브랜드 '윙크' 출시


사진=동아제약
사진=동아제약
동아제약이 콘돔 브랜드 윙크를 출시했다. 윙크는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부담없이 휴대가 가능하다. 천연 라텍스 소재를 적용했고 품질 검사를 완료해 안전성을 높였다. 윙크는 총 4종의 라인업으로 구성된다. '퍼펙트 슬림 001'과 '스키니 슬림 002'는 최소 0.038㎜ ~ 최대 0.065㎜의 얇은 두께다.

유칼립투스 추출물을 함유한 수용성 윤활 젤을 담아 촉촉하고 부드러운 사용감을 제공한다. '맥스 플레저 003'은 세 종류의 돌기가 혼합된 형태이고 '리얼핏 004'는 밀착력 높은 무꼭지형으로 제작됐다.

◆쎌바이오텍, '듀오락 비타면역 꾸미' 선봬


사진=쎌바이오텍
사진=쎌바이오텍
쎌바이오텍은 '듀오락 비타면역 꾸미'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성장기 어린이에게 필요한 영양으로 맞춤 설계됐다. 9가지 멀티비타민과 미네랄 하루 권장 섭취량(6~8세 한국인 어린이 기준)을 3구미(정)에 담아냈다.

꾸미 젤리는 합성 향료·글루텐·아스파탐 등 7가지 무첨가 원칙으로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곰돌이 모양에 달콤한 딸기맛도 더했다.

◆한올바이오파마, '바이오탑' 신제품 발매


사진=한올바이오파마
사진=한올바이오파마
한올바이오파마가 증상에 따라 처방이 가능하도록 오리지널 프로바이틱스 의약품 '바이오탑'의 라인업을 확대했다. 바이오탑은 유산균·낙산균·당화균 세 가지 균종이 복합된 '바이오탑디'와 고함량 제품인 '바이오탑하이'로 구성된다.

정장, 변비, 묽은 변, 복부팽만, 장내이상 발효에 대한 적응증을 갖고 있다. 한올은 바이오탑디와 바이오탑하이에 각각 '포르테 캡슐'과 '듀얼 캡슐'을 추가했다. 포르테 캡슐은 낙산균·당화균·효모를 배합했고 듀얼 캡슐은 장을 관리하도록 장내 유익균 2종을 배합했다. 기존 제품보다 당화균과 낙산균 비율을 높였다.

◆한미약품, 건강기능식품 '머슬짱' 출시


사진=한미약품
사진=한미약품
한미약품은 근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성분(오미자추출물 1582mg)과 비타민B2 ·B6 및 면역기능 유지에 도움을 주는 아연 등을 함유한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근력개선 머슬짱'을 출시했다.

머슬짱은 식약처로부터 △근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 △단백질 및 아미노산 이용에 필요 △혈액의 호모시스테인 수준을 정상으로 유지하는 데 필요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 △정상적 면역기능에 필요 등으로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액상형 파우치 포장으로 출시됐고 그대로 짜서 먹거나 물에 타서 마시면 된다.

◆유한양행·대한약사회, 저소득 국가 유공자 건강지원사업 시작


조민철(오른쪽) 유한양행 ESG 경영실 상무와 김은주 대한약사회 부회장이 저소득 국가유공자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유한양행.
조민철(오른쪽) 유한양행 ESG 경영실 상무와 김은주 대한약사회 부회장이 저소득 국가유공자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유한양행.
유한양행이 광복절을 맞아 대한약사회와 함께 저소득 국가유공자 어르신 건강지원사업 상호협력을 위해 지난 10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유한양행과 대한약사회가 건강관리에 취약한 고령의 저소득 국가유공자 어르신들의 건강 지원에 뜻을 같이 해 진행했다.

유한양행은 안티푸라민과 같은 제품 일체를 기부하고 대한약사회는 어르신 맞춤 복약지도를 제공하는 역할을 맡아 매년 8월마다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유한양행은 나라사랑 안티푸라민 나눔사업을 지난 2017년부터 진행했다.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 여성농업인 특수건강검진 기관 지정


한림대학교 춘천성심병원. 출처=한림대학교의료원.
한림대학교 춘천성심병원. 출처=한림대학교의료원.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병원장 이재준)은 지난 1일 강원도 홍천군과 여성농업인 특수건강검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은 여성농업인 특수건강검진 기관으로 지정돼 특수건강검진을 본격화했다.

여성농업인 특수건강검진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여성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작업 질환예방과 건강복지 증진을 위해 농작업 질환 관련 특수건강검진을 받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검진은 검진비용의 90%를 정부에서 지원하며 근골격계, 심혈관계, 골절/손상위험도, 폐활량, 농약중독 등 5개 영역 10개 항목에 대해 진행된다.


이도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bh753@g-enews.com

미얀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