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유통산책] 상생경영 선포부터 수수료 '제로' 정책까지

이도열 기자

기사입력 : 2022-08-11 16:52

◆CJ대한통운, 대리점연합과 '상생경영 선포'… 최상 서비스 약속


사진=CJ대한통운
사진=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은 CJ대한통운 택배대리점연합과 건강한 택배산업 발전 및 택배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상생경영 선포식'을 지난 10일 가졌다.

양측은 국민생활 편의증진을 위해 서비스품질을 개선하고 택배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공동선언문에는 ▲고객의 권리 보호 ▲업무관행 개선 ▲투명한 경영활동 ▲건강한 조직문화 ▲건전한 택배생태계 조성 등의 내용이 담겼다.


◆SK매직,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4관왕


사진=SK매직
사진=SK매직
SK매직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dot Design Award 2022)'에서 제품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등 각 부문 본상(Winner)을 잇따라 수상하며 4관왕을 달성했다.

지난 3월 진행된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는 '보더리스 인덕션'이 본상을 차지했다. 지난달 디자인 콘셉트 부문에서는 SK매직의 디자인 아이덴티티 전략인 '내추럴 모노크롬 (Natural Monochrome)'과 '3D 에어샷 의류관리기'가 본상을 수상했다. 지난 4일 발표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는 신입 및 영입 구성원에게 제공되는 '친환경 웰컴 키트(Welcome-Kit)'가 본상을 차지했다.


◆공영홈쇼핑, 임직원 대상 '메타버스 특강' 진행


사진=공영홈쇼핑
사진=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은 지난 10일 상암동 누리꿈 스퀘어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처음 만나는 메타버스' 특강을 열었다. 특강은 한국메타버스연구원 책임연구원이자 지도교수인 김병석 소장이 진행했다.

김 소장은 메타버스 개념, 메타버스 플랫폼현황과 차이, 국내외 분야별 활용사례 등을 강의했다. 이후 공영홈쇼핑 임직원들과 홈쇼핑, 라이브커머스의 메타버스 적용 방안·사례와 실제 적용 방법 및 연계성에 대해 토의했다.

◆BAT, 국내 최초 태양열로 산업공정열 생산 실증


사진=BAT코리아제조주식회사
사진=BAT코리아제조주식회사
BAT코리아제조주식회사가 경상국립대학교 미래융복합기술연구소와 산학협력을 통해 태양열을 활용한 산업 공정열 생산을 실증했다.

BAT 사천공장의 산업공정열 생산 연구에 참여한 경상국립대 에너지공학과 박종성 교수팀은 지난 3월 사천공장에 도입된 고효율 태양열 집열기를 4개월 동안 가동한 결과 분당 1.6kg, 2.5bar의 산업 공정열이 생산된다는 것을 확인, 국내 최초로 태양열을 통한 산업 공정열 생산을 실증했다.

BAT 사천공장은 이 연구결과를 계기로 앞으로 제품제조공정에 필요한 산업 공정열을 화석연료가 아닌 신재생에너지원인 태양열을 활용해 생산 및 공급할 예정이다.

◆시몬스, 현대백화점 '럭셔리 홈 스타일링 제안전' 참가


사진=시몬스
사진=시몬스
시몬스가 21일까지 현대백화점에서 열리는 '럭셔리 홈 스타일링 제안전'에 참가한다. 시몬스는 전국 현대백화점 시몬스 매장 방문 고객들을 대상으로 ▲특정 매트리스 최대 15% 할인 ▲신제품 침대 프레임과 룸세트·퍼니처 10% 할인 ▲특정 침대 프레임과 룸세트·퍼니처·케노샤 베딩 세트 30% 할인 ▲구매 금액별 사은품 증정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위메프오, '방문·포장 중개수수료 제로' 정책 유지


사진=위메프
사진=위메프
위메프오는 지난해 1월부터 운영 중인 '방문·포장 중개수수료 제로' 정책을 정식 서비스로 운영한다. 이에 따라 위메프오에 입점한 외식업 파트너사는 고객의 픽업 주문을 받을 경우 별도의 중개수수료를 내지 않는다.

이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며 배달비가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지면서 픽업 주문이 늘어나게 되자 중개수수료에 대한 파트너사의 부담을 최소화하겠다는 위메프오의 착한 정책이 반영된 것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이도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bh753@g-enews.com

우즈베키스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