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제약바이오산책] 윤도준 동화약품 회장 에세이 출간 外

전지현 기자

기사입력 : 2022-09-22 13:48

◆JW그룹 제10회 성천상 시상식


이종호 중외학술복지재단 이사장(JW그룹 명예회장)과 수상자인 최영아 서울시립서북병원 진료협력센터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JW그룹.이미지 확대보기
이종호 중외학술복지재단 이사장(JW그룹 명예회장)과 수상자인 최영아 서울시립서북병원 진료협력센터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JW그룹.
JW그룹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이사장 이종호 JW그룹 명예회장)은 지난 21일 서울 서초동 본사에서 제10회 성천상 시상식을 열고, 최영아 서울시립서북병원 진료협력센터장에게 상금 1억 원과 상패를 수여했다.

1995년 이화여대 의과대학을 졸업한 최영아 센터장은 ‘의사는 병이 가장 많은 곳에 가야 한다’는 사명감을 바탕으로 2001년 내과 전문의 자격 취득 후 대학병원 교수직 제의를 사양하고 노숙인 무료 진료에 매진했다.


2002년 최일도 목사와 함께 ‘다일천사병원’을 세우고 의무원장을 맡은 최영아 센터장은 병원 내 유일한 의사로서 병원 인근 사택에서 생활하며 밤낮없이 하루 100명 이상의 노숙인을 돌봤다. 이후에도 안정적인 의사의 삶을 누리는 대신 노숙인, 독거노인 등 의료취약계층을 위한 의료봉사를 이어간 공로를 인정받아 제10회 성천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윤도준 동화약품 회장, 에세이 출간


푸른 눈썹 같은 봉우리, 아름다운 남산 표지. 출처=동화약품.이미지 확대보기
푸른 눈썹 같은 봉우리, 아름다운 남산 표지. 출처=동화약품.
윤도준 동화약품 회장이 집필한 에세이 ‘푸른 눈썹 같은 봉우리, 아름다운 남산’을 출간했다. 오늘날 서울을 상징하는 관광 명소가 된 남산의 역사를 흐름 순으로 정리한 에세이다.

윤 회장은 지난 10여년 간 거의 매일 남산을 오르고 있고 2017년부터는 남산 역사 탐방을 기획할만큼 남산에 대한 애정이 남다르다. 윤 회장은 남산의 역사를 실제 탐방을 할 때처럼 독자에게 들려주듯 풀어냈다. 윤 회장은 남산이 겪은 시련과 변화들을 알려주고, 미래에 나아갈 방향 등을 제안한다.

책은 과거 조선 시대부터 약 600여 년이 넘는 시간이 흐르는 동안 변화한 남산의 역사 및 변천사를 한 눈에 볼 수 있고 사진들과 함께 현재 남산의 지도, 시설물과 권역의 변천을 정리한 연대표를 수록해 독자들이 쉽게 역사를 이해하도록 했다.

◆광동제약 ‘견옥고’, 신제품 출시와 함께 ‘댕댕런’ 참여


출처=광동제약.이미지 확대보기
출처=광동제약.
광동제약(대표 최성원)은 프리미엄 반려견영양제 견옥고의 제형을 다양화하고 기능성을 추가한 신제품 ‘견옥고 본(本) 트릿형’과 ‘견옥고 안(安)’을 출시했다. ‘견옥고 본(本) 트릿형(양갱형태)’은 ‘액상고형 스틱포(츄르형)’로 출시된 기존 제품에 추가된 라인업이다. 견옥고 제품의 주성분인 전통원료(숙지황∙복령혼합농축액, 홍삼농축액, 아카시아벌꿀)와 함께 눈, 관절 및 면역기능, 모질과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히알루론산, N-아세틸글루코사민, 프락토올리고당 등을 함유했다.

‘견옥고 안(安)’은 새롭게 선보이는 라인업이다. ‘반려견의 위장을 편안하게 한다’는 제품 콘셉트로 4가지 전통원료와 함께 장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리미엄생유산균 19종과 프락토올리고당을 배합했다. 특히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L-테아닌을 함유했다.

광동제약은 신제품 론칭을 기념해 반려견 동반 마라톤 ‘댕댕런2022’에 협력업체로 참여한다. ‘댕댕런’은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의 후원으로 2017년부터 매년 개최된 행사로 올해는 24일 송도 달빛축제공원에서 열린다. 참가자 1인당 1kg의 사료가 ‘행복한 유기견 세상’에 기부되는 이 행사에서 광동제약은 ‘견옥고 활(活)’을 참가자 기념품으로 증정하고 럭키드로우, 포토부스 등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GC녹십자웰빙, 프로바이오틱스 2종 출시


출처=GC녹십자.이미지 확대보기
출처=GC녹십자.
개인맞춤형 영양 솔루션 전문회사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이 최근 프로바이오틱스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요구르트맛 분말 타입으로 기호성을 높인 ‘프로비던스 올인원 유산균’은 건강한 한국인 인체, 발효식품 등 유래원이 100% 확인 가능한 균주로 설계됐다.

‘프로비던스 시크릿 유산균’은 2021년 대한민국 우수 특허 대상으로 선정된 유산균주 포함, 건강한 한국 여성 질에서 유래한 유산균주 3종으로 만들었다.

◆태극제약, 생약 성분의 복부비만 치료제 ‘발렌정’ 출시


출처=태극제약.이미지 확대보기
출처=태극제약.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의 자회사인 태극제약은 생약 성분으로 이뤄진 복부비만 치료제 ‘발렌정’을 출시했다. 발렌정은 동의보감에 수재된 한의학 처방인 ‘방풍통성산’으로 비만치료제로 사용된다. 작용기전은 소변, 대변, 땀을 통해 노폐물을 배출하고 몸과 복부의 부기를 빼주고 신진대사와 기초대사량 증가로 지방 원소를 원활하게 해준다.


배에 피하지방이 많고 변비기가 있는 환자 증상인 고혈압 동반 증상(두근거림, 어깨결림, 홍조), 비만, 부기, 변비 등에 효과가 있다. 방풍통성산의 주약재는 당귀, 작약, 천궁, 연교, 박하, 방풍, 마황, 대황, 망초, 길경, 황금, 석고, 생강, 치자, 형개, 백출, 감초, 활석으로 총 18가지 생약이 배합됐다.

◆넛지헬스케어㈜ ‘지니어트’, 인증샷 기능 출시


출처=넛지헬스케어.이미지 확대보기
출처=넛지헬스케어.
넛지헬스케어㈜가 운영하는 다이어트 습관 형성 앱 ‘지니어트’가 ‘인증샷’ 기능을 출시했다. 인증샷 기능은 누적 걸음 수, 총 섭취 칼로리 등 일일 건강 데이터를 사진 한 장에 모아 기록하고 이를 사용자들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로 손쉽게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다. 사용자 간 긍정적인 상호작용으로 서로의 꾸준한 식습관 관리를 격려하는 동기부여(촉진 네트워크) 수단을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인증샷 기능은 ‘기본형’과 ‘식단형’ 총 2가지 형태로 선보인다. ‘기본형’ 인증샷은 지니어트 앱을 통한 관리 항목 전반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기능으로, 누적 걸음 수, 물 섭취량 등 일일 건강 데이터가 담긴 템플릿으로 완성할 수 있다. 지니어트 앱 진입화면 상단에 나타나는 카메라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해 제작할 수 있다.

인증샷에 포함할 항목은 디자인 가이드에 따라 다양하게 배열 가능하며, 제작된 인증샷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로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다.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라이트모드’와 ‘다크모드’ 중 희망하는 화면 명암을 선택할 수 있다.


전지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e7871@g-enews.com

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