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유통산책] 롯데온 연중 최대 혜택 '바바페스티벌'부터 이마트24 청년 창업 지원까지

송수연 기자

기사입력 : 2022-09-23 11:39

◆롯데온, 연중 최대 규모·혜택 담은 '바바페스티벌'


사진=롯데온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롯데온


롯데온과 바바패션이 23일부터 3일간 연중 최대 혜택을 제공하는 '바바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바바패션 대표 브랜드 JJ지고트, 더아이잗뉴욕 등 모든 브랜드가 참여하며 가을·겨울 신상품을 포함, 인기 상품을 최대 7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또 전 상품 무료 배송해주고 엘포인트 추가 증정의 혜택도 제공한다.

대표 상품은 아이잗바바 건플랩 포인트 트렌치 코트, 더아이잗 배색 텍스쳐 패치 포켓 재킷 등이다.

◆NS홈쇼핑, 제13회 성남시청소년 창의과학축제 참여


사진=NS홈쇼핑이미지 확대보기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은 오는 24일 성남시청 야외광장에서 펼쳐지는 '제13회 성남시청소년 창의과학축제'에 참여한다.

내가 그린(Green)과학 이란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축제에 NS홈쇼핑은 '건강한 먹거리 식중독예방'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식품안전에 접목된 창의 과학을 설명하는 체험형 교육이다.식중독균 체험교육과 ATP(에너지공급 유기화학물) 측정 등도 참여 가능하다. 참염자들은 손소독제를 기념품으로 받을 수 있다.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산리오 마켓' MZ에 인기


롯데마트는 청량리점과 김포공항점 토이저러스 매장에 운영 중인 산리오 마켓이 MZ고객 사이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토이저러스의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 산리오 마켓 신류 론칭 후 토이저러스 청량리점 매출이 크게 올랐다. 오픈한 지난 1월부터 9월 중순까지 매출이 전년대비 40% 상승한 것이다. 또 지난 7월 김포공항점은 9월 중순까지 매출이 전년대비 70% 상승하는 효과를 봤다.

인기에 힘입어 롯데마트는 올해 하반기 잠실 제타플렉스점 토이저러스에 산리오 마켓 3호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산리오 마켓은 마이멜로디, 헬로키티 등 산리오 인기캐릭터의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판매한다.

◆이마트24, 대학생활협동조합과 MOU…청년 창업 지원


사진=이마트24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는 지난 22일 성수동에 위치한 이마트24 본사에서 한국대학생활협동조합연합회(이하 대학생협)와 '편의점 청년창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대학생협은 대학 내 구성원인 학생, 교원, 직원이 함께 캠퍼스 내 복지매장을 운영하는 협동조합이다.

이마트24와 대학생협은 업무협약을 통해 △창업 희망 대학생협 조합원에 이마트24 편의점 근무 기회 제공·창업 부담 완화 지원 △대학별 교내 편의점 창업 설명회 개최 △대학생협 인프라 활용한 이마트24 브랜드 홍보 △청년문제 해결을 위한 협력사업 추진 등에 동참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대학생협 추천을 받은 학생 등은 이마트24 직영점에서 한 달 간 편의점 운영을 미리 체험해 보고 편의점 창업을 고민해볼 수 있게 됐다. 이마트24는 편의점 창업에 관심이 많은 20~30대 젊은 예비경영주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몬스 침대, 롯데百 광복점·전주점·창원점 N32 단독 매장 추가 오픈

사진=시몬스 침대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시몬스 침대


시몬스 침대가 롯데백화점 광복점·전주점·창원점에 N32 단독 매장을 연달아 추가 오픈하며 매장 수가 전국 12개로 늘어났다. 현재 본점·분당점·수원점·평촌점·인천점·건대스타시티점·대구점·안산점·잠실점 등 주요 지점에서 N32 매장이 운영 중이다.


N32 매장에서는 화이트 컬러의 깨끗하고 청결한 이미지를 살린 시몬스의 라이프스타일 컬렉션 N32 신제품 'N32 폼 매트리스'와 'N32 레귤러 토퍼'를 만나볼 수 있다.

앞서 시몬스는 롯데백화점과 단독 파트너십을 맺고 지난달 23일부터 롯데백화점 전국 주요 지점에 N32 매장을 동시다발적으로 열며 국내 폼 매트리스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씰리침대, 롯데百 잠실점 팝업스토어 운영


사진=씰리침대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씰리침대

씰리침대가 서울 잠실에 위치한 롯데백화점에 ‘씰리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팝업스토어는 10월13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에 오픈하는 롯데백화점 잠실점 내 씰리침대의 팝업스토어는 올해 상반기 약 1개월간 운영된 성수동 '씰리 매트리스 팩토리'와 '더현대서울 팝업스토어'에 이은 세 번째다.

롯데백화점 잠실점 10층에 위치한 이번 팝업스토어는 141년 전에 시작된 창립 스토리와 함께 'Sleeping on a Cloud'라는 씰리의 초창기 슬로건을 주제로 한다. 우연히 목화 솜뭉치에서 잠들어 세계 최초로 목화솜 매트리스를 개발한 씰리 창립자 다니엘 헤인즈의 일화를 시각적인 요소로 구현한 것으로 흰색 목화로 장식된 포토존도 만나볼 수 있다.

◆영등포 타임스퀘어, '헤르테온·로이드 더 그레이스' 오픈


사진=경방 타임스퀘어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경방 타임스퀘어


복합쇼핑몰 경방 타임스퀘어는 프리미엄 가죽 액세서리 브랜드 '헤르테온(HERTEON)'과 주얼리 브랜드 '로이드 더 그레이스(LLOYD THE GRACE)’가 타임스퀘어 지하 1층에 오픈한다고 밝혔다.

헤르테온은 15년의 경력의 레더 디자이너와 30년 경력의 가죽세공 기술자가 직접 제작하는 천연 가죽공예 액세서리 브랜드로 신규 오픈을 기념해 오는 29일까지 전 품목을 10% 할인 판매한다.

로이드 더 그레이스는 프리미엄 주얼리 브랜드로 론칭을 기념해 대규모 이벤트를 25일까지 실시한다. 14k 커플링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8k 캐럿 무료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다이아 커스터마이징 상품을 구매할 경우 1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구매 금액대별 사은품도 마련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

라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