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유통산책] bhc그룹 '창고43' 잠실점 오픈부터 도미노피자 '드론 배달' 서비스까지

송수연 기자

기사입력 : 2022-10-06 14:02

bhc그룹, 창고43 잠실점 그랜드 오픈


bhc그룹이 서울 동남부권에 첫 오픈한 창고43 잠실점. 사진=bhc그룹이미지 확대보기
bhc그룹이 서울 동남부권에 첫 오픈한 창고43 잠실점. 사진=bhc그룹

bhc그룹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이 서울 동남부권에 첫 매장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창고43 잠실점은 서울 송파구 석촌동에 있는 석촌호수 인근에 위치했다. 규모는 약 290(87)로 총 86석을 갖췄다.

비즈니스를 위한 공간이라는 콘셉트에 맞춰 식사 겸 미팅이 가능하도록 분리된 부스와 개별 룸을 구성, 우드와 아이언 소재로 감각적이고 세련된 인테리어로 격조 높은 공간을 연출했다. 오픈을 기념해 오는 21일까지 인기 점심 메뉴를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맥도날드, '창립자의 날' 맞아 고객만족 우수 직원에게 감사 전해


김기원 한국맥도날드 대표를 비롯한 본사 임직원이 창립자의 날을 맞아 우수 직원을 직접 찾아가 감사를 전했다. 사진=한국맥도날드이미지 확대보기
김기원 한국맥도날드 대표를 비롯한 본사 임직원이 창립자의 날을 맞아 우수 직원을 직접 찾아가 감사를 전했다. 사진=한국맥도날드

한국맥도날드는 글로벌 '창립자의 날(Founder’s Day)'을 맞아 김기원 대표를 비롯한 본사 임원들이 매장을 방문해 고객만족 우수 직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창립자의 날은 고객과 현장 중심의 경영을 최우선 가치로 삼았던 창립자 레이 크록(Ray Korc)의 경영 철학을 기리기 위해 시작한 맥도날드만의 고유한 글로벌 행사다. 그의 생일인 매년 10월에 맞춰 진행된다.

이에 따라 한국맥도날드는 이달 중 본사 임직원 전원이 매장에서 근무를 하며 고객들을 직접 만날 예정이다. 그에 앞서, 김 대표는 서초GS점에 방문해 매장 직원들의 헌신과 노고에 대한 감사의 인사를 전했으며, 올해 가장 많은 고객의 칭찬을 받은 김영주 크루에게는 선물을 전달했다.

◆GS리테일 심플리쿡, 승우아빠와 컬래버 상품 출시


사진=GS리테일이미지 확대보기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의 간편식 브랜드 '심플리쿡'이 64만명의 구독자를 갖춘 요리 유튜버 승우아빠(목진화 씨)와 차별화 간편식 메뉴 3종을 선보이며 간편식 라인업을 강화한다.

이번 신제품은 △마이야르 커피소스 바베큐 폭립 △마이야르 쯔란 갈비양념 큐브 스테이크 △마이야르 칠리 콘 카르네 파스타 등 마이야르 3종이다.

마이야르 3종 모두 '승우아빠' 유튜브 콘텐츠에서 인기를 끈 레시피를 활용한 메뉴로, 실제 간편식 상품으로 구현하기 위해 특급 호텔 셰프 출신의 심플리쿡 연구원과 '승우아빠'가 4개월 이상 공동 개발하는 과정을 거쳐 완성됐다. 출시를 기념에 가격 할인은 물론, 경품을 증정하는 행사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도미노피자, 제주에서 드론 배달 서비스 진행


사진=도미노피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는 이달 8·9·15·16일 4일간 제주도 삼양해수욕장에서 드론 배달 서비스를 진행한다.

드론 배달 서비스는 제주화북점 건물 옥상에서 이륙해 약 2.3km 떨어진 삼양해수욕장으로 착륙한다. 드론에는 핫백과 유사한 전용 박스를 부착, 자율주행 기능으로 비행하며 원격 관제시스템을 통해 노선 변경이 가능하다.

드론 배달 서비스는 도미노피자 공식 앱에서 드론 전용 도미노스팟(Domino Spot)을 선택한 후 선결제로 세트 메뉴 배달 주문 시 이용할 수 있다. 드론 배달 서비스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 29분까지 이용 가능하다.

◆BBQ, 이천 복지시설에 1300만원 상당 치킨 기부


사진=제너시스BBQ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지난 9월 한달간 대표 사회공헌활동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약 1300만원 상당의 치킨을 인근 복지시설에 전달했다.

BBQ는 지난 9월 5일 천상의 집을 시작으로 이천시 장애인 재활근로작업장, 창천지역 아동센터 등 이천 지역의 아동, 장애인, 노인 복지시설을 15곳을 찾아 총 680마리의 치킨을 기부했다.

지난 8월부터 기존 아동복지시설과 장애우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주로 진행해왔던 착한기부를 노인 복지시설에도 진행하면서 그 대상을 점차 넓히는 중이다.

◆SPC 파리바게뜨, 2022 치즈페어 진행


사진=파리바게뜨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파리바게뜨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다양한 치즈 제품을 선보이는 '2022 치즈페어'를 진행한다.

올해 제품은 고다치즈, 파마산치즈, 모짜렐라치즈 등 베이커리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다양한 종류의 치즈들을 활용했다.

주요 제품은 △체다치즈를 더한 황치즈 크림빵 △트리플 치즈 식빵 △스윗머스타드 치즈소시지 △콘치즈마요 그라탕 △파마산치즈 어니언페스츄리 등이다.

◆본그룹, 하반기 공개채용…내달 23일까지 서류 접수


사진=본그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본그룹.

본그룹이 2022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대상은 대학교 기졸업자 또는 내년 2월 졸업 예정자로, 오는 23일까지 본그룹 공식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이번 채용은 가맹사업 법인 본아이에프와 단체급식·식자재 유통 법인 본푸드서비스, 영유아식·간편식 생산 제조 법인 순수본 등 본그룹 3개 법인이 진행하며 △지주부문(재무·회계) △본아이에프(영업관리·가맹·마케팅·품질관리·인테리어) △본푸드서비스(급식 개발) △순수본(영업) 등을 모집한다.

서류 심사 후 AI 역량 검사와 1차 실무 면접·토론 면접, 2차 임원 면접 등을 거쳐 12월 중순 최종 합격자를 발표하며 최종 합격자는 2023년 1월 초 입사하게 된다. 오는 12일 서울 영등포구 소재의 본그룹 사옥에서 채용 설명회도 진행한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

폴란드